Sydney, 2010년12월2일, (Global Fashion Wire) - 대한민국의 장수 섬유사업으로 발전한 코오롱이 12월 2일까지 1조원에 달하는 패션 사업을 소유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코오롱인더스트리(주)FnC와 캠브리지코오롱(주)의 합계 매출이 1조원을 넘으며, 코오롱의 패션 유닛은 한국의 주요 패션 기업체인 제일 인더스트리, 이랜드 그룹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LG 패션 또한 지난 달에 1조원에 (약 8억 7천2백만 USD) 달하는 판매를 한 바가 있다. 판매액 1조원을 넘기는 이들 네 기업들은 한국 패션업계의 거물이라 볼 수 있다.

코오롱 패션의 판매량은 지난해에 비해 18% 올라 지난 11월에 9천 951억원어치를 기록했다. 기업의 패션 비즈니스를 통해서, 코오롱은 본래의 목표 판매량을 넘긴 1조 1천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해가 끝나기 전에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추측했다.

이 같은 의류 관련 매출에 따른 수입 증가는 야외 활동복 시장의 활성화와 관련이 있다. 코오롱의 야외 활동복 브랜드의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30% 가량 성장했으며, 헤드라 불리우는 코오롱의 스포츠 브랜드는 10% 정도의 성장률을 보였다. 시리즈라는 이름의 남성 캐주얼 브랜드 또한 44% 이상의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의류 시장이 전체적으로 활기를 띠며, 11월에는 그 동안 낮은 판매율만을 기록하던 남성 양복 브랜드, 캠브리지 멤버스의 누적 매출액이 113%나 뛰기도 했다.

코오롱의 패션 비즈니스는 코오롱인더스트리(주)FnC 부문의 스포츠와 캐주얼 유닛, 그리고 캠브리지코오롱(주)의 남성복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패션 매출액의 60%는 코오롱인더스트리(주)FnC에 의한 것이며, 나머지 40%는 캠브리지코오롱(주)를 통해 이루어졌다.

출처: 매일경제 (http://news.mk.co.kr)

코오롱인더스트리(주)는 합성섬유 제품, 화학품 등의 생산을 시작으로 발전한 한국의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코오롱인더스트리(주)를 바탕으로 공업 자재, 필름, 화학품, 패션 관련의 파생 상품들을 생산함에 따라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코오롱은 공업 자재로 타이어 코드, 공업용 실, 에어백 천과 쿠션 등을 만들 뿐만 아니라 Chamude라 불리우는 인조 가죽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는 옷, 가구, 자동차, 신발 그리고 장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재질입니다.

코오롱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다음 링크들을 방문해 주십시오.

http://www.kolon.co.kr
http://www.kolon.co.kr/english/

연락처

Kolon
Tel: 82-2-3677-3114

Kolon Industries
Tel: +82-2-3677-3442
Email: iKolon@Kolon.com
http://www.kolon.co.kr
http://www.kolon.co.kr/english

Contributed by:
Global Fashion Wire
Tel: +61-2-9247-4344
http://www.globalfashionwire.com


관련 기업

KOLON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320) (지난 30일간: 521) (게재 이후: 6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