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재속에서도 담담
악재속에서도 담담

Sydney, 2009년3월4일, AEST (ABN Newswire) - 밤새 미증시는 GM의 53% 자동차 판매실적 감소를 필두로 한 미국 자동차 판매급감 소식에 5일 연속 하락하여 1996년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다.

미 증시 폭락에도 불구하고 어제 호주 증시는 강하게 그 자리를 버텨냈다고 CMC Market은 설명한다. 의외로 증시는 이자율 결정에 크게 반응하지 않았다.

이자율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호주중앙은행(RBA)의 결정은 호주 달러가치 하락을 어느 정도 방어한 것으로 보인다. 미 달러에 대한 호주달러의 가치가 어제 밤 약간의 상승세를 보였다. Money Cat 컨설팅의 Thomas Su 연구실장은 “우리는 부채가 낮고 성장전망이 좋은 우수한 주식을 지속적으로 탐색하고 있습니다. 심리적인 이유로 많은 회사들이 매각되면서 이런 주식이 점점 더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주요 경제지표

호주중앙은행(RBA)은 3.25%의 기존 이자율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호주중앙은행은 다음 조처를 취하기 전에 이미 단행된 이자율 인하와 정부의 경기부양책의 효과를 조사할 예정이다.

호주통계청(ABS)에 따르면 계절적 요인을 고려한 1월 소매판매가 0.2% 증가한 것으로 나타냈다. 이는 12월에 있었던 3.8%의 소매판매 증가보다는 훨씬 낮지만 예상치 보다는 높은 수치이다

오늘 호주통계청(ABS)은 국민계정자료를 발표할 예정이다. 호주산업그룹(Australian Industry Group) 및 커먼웰스 뱅크(Commonwealth Bank)는 2월 호주서비스산업이행지수(PSI, Performance of Services Index)를 발표한다.

M&A 뉴스

Royal Dutch Shell (LON:RDSA)( NYSE:RDS.A)은 Pure Energy Resources (ASX:PES)의 지분을 BG Group (LON:BG)에 주당 8.25 달러(A$), 총 10.2억 달러(A$)에 매각하는데 동의했다. 이로써 Arrow Energy (ASX:AOE)는 입찰 경쟁에서 밀려나고, BG는 Pure의 지분 40%를 확보하게 된다.

주요 기업소식

Macquarie Group (ASX:MQG)이 추가적인 대규모 해고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그러나 내부 관계자들은 또 다른 대량해고가 임박했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건축자재 업체인 Boral (ASX:BLD)은 국내 사업부문을 11개로 분할하여 30백만 달러(A$) 이상에 매각하고, 이를 다시 임대할 계획이다. 회사는 매각 및 재 임대 방식은 효율적인 자본 재 배분 방법으로 최근에 기업들이 흔히 이용하는 방안이라고 밝혔다.

Lihir Gold (ASX:LGL)는 오늘 기관투자자 주식공모 공고 때 까지 주식거래 중지를 요청했다. 회사는 최대 3.25억 달러(US$)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기관 주식 공모에 착수했다.

Retail Food Group Ltd (ASX:RFG)은 1월 대리점 매출 약 6% 증가로 연간 순 이익이 최소 19.5% 증가하여 21백만 달러(A$)를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항만 및 철도 운영사인 Asciano Group (ASX:AIO)은 ASX의 질의에 대해 화요일 회사 주가의 급격한 상승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없다고 응답했다.

(상기 내용 중 일부는 CMC Markets에서 제공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http://www.cmcmarkets.com.au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ABN Newswire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16) (지난 30일간: 62) (게재 이후: 17457) 

다른 언어로 보기 19187182881745717268164921513414363 (118189)

googlech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