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3月5日澳洲股市:中国和美国的良好带动 Australischen Markt Bericht der 5. März: Gute Führung aus China und den USA 3月5日澳洲股市:中國和美國的良好帶動 オーストラリア市場レポート 3月5日:中国と米国からのプラス先導 Australian Market Report of March 5: Good Leads from China and the US 3월5일 호주 시장보고서: 중국과 미국발 훈풍 تقـريـر سـوق أسـتراليــا الـمالـي 5 مارس/ آذار : الصين والولايات المتحدة تقودان بنتائج جيدة  
중국과 미국발 훈풍
중국과 미국발 훈풍

Sydney, 2009년3월5일, AEST (ABN Newswire) - 밤새 미 증시는 중국의 새로운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12년 최저치에서 반등하였다. 또한, 지난 달 주택경기부양 프로그램의 일환인 미 정부의 750억 달러(U$) 규모의 주택압류 구제안에 대한 기대감에서 발생한 상승 효과도 있었다.

어제 호주 증시는 3일 연속 하락했다. 최근 GDP수치 발표 이 후, 호주 달러와 S&P 200 지수가 하락했다. S&P/ASX200 지수는 52.8포인트(1.6%) 하락하여 3166.4을 기록했고 AO 지수는 45.5포인트(1.4%) 하락한 3125.9를 기록했다.

시장이 빠른 시일 내에 반등할 것이라는 다수의 전망 가운데, Money Cat의 Thomas Su 연구실장은 “시장의 변동성이 매우 심해지면서 당분간 그 상태를 지속하게 되겠지만 수익은 그 과정에서도 발생할 것 보인다”고 말했다.

주요 경제지표

어제 호주통계청(ABS)에서 GDP 자료를 발표했다. GDP는 8년 만에 처음으로 하락하였으며 12월 분기에는 계절적 요인을 감안하여 0.5%가 줄어 든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 전문가들은 호주 경제가 이미 침체의 골에 빠진 것으로 보고 있다.

호주 자동차산업회의소(Federal Chamber of Automotive Industries, FCAI)에 따르면, 2월 신규 자동차 및 트럭 매출액이 거의 22%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FCAI는 이는 최근 몇달 간의 매출 양상과 경제 여건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M&A 뉴스

철광석 채굴업체인 Murchison Metals (ASX:MMX)은 중국의 Sinosteel이 회사 지분 5.85%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시장은 SionoSteel이 투자가 49.9%를 넘지 못하도록 하는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의 투자 제한에 대한 면제를 요청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Rio Tinto (ASX:RIO)는 여전히 회사의 Pilbara 철광석 사업체와 BHP Billiton (ASX:BHP)의 철광석 사업체간의 합병에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Arana Therapeutics(ASX:AAH)의 일부 주주들은 미국 제약회사 Cephalon의 3.18억 달러(A$) 매입 제안가격이 터무니 없이 낮다고 주장했다. 화가 난 주주들은 이사회를 대상으로 그들의 입장과 인수제안을 바로 수락한 것에 대한 해명을 요청하기로 결정했다.

주요 기업소식

Foods group Goodman Fielder Ltd. (ASX:GFF) 은행 계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으나 현재 진행중인 전략적 검토와 관련하여 상당 규모의 평가절하의 단행은 없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진행 중인 전략적 검토에서는 회사가 뉴질랜드에 있는 2억 달러(A$)규모의 상업용 오일사업과 5.2억 달러(A$)규모의 낙농 사업 매각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Boral (ASX:BLD)은 자본확충 계획의 일환으로 호주 남부의 자산 2곳을 매각할 예정이다. Boral은 연간 50만 달러(A$)이상에 해당 자산을 재임차할 것이라고 밝혔다.

Santos (ASX:STO)는 Moomba 탄소저장사업을 보류하기로 결정했으나 Moomba 사업의 장래 사업성에 대한 긍정적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Lihir Gold (ASX:LGL)은 주당 3 달러(A$)로 기관투자가 공모를 통해 5.01억 달러(A$)를 조달했다. Lihir Gold는 이번 공모는 국내와 해외 기관투자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고 밝혔다.

(상기 내용 중 일부는 CMC Markets에서 제공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http://www.cmcmarkets.com.au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ABN Newswire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13) (지난 30일간: 69) (게재 이후: 14786) 

다른 언어로 보기 17898172541686215031148301478614604 (111265)

googlech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