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Newswire 2010년 6월24일 호주 시장보고서
ABN Newswire 2010년 6월24일 호주 시장보고서

Sydney, 2010년6월24일, AEST (ABN Newswire) - 목요일 호주 증시는 저조한 미국 기존 주택 매매 수치로 투자 분위기가 위축된 가운데 신규 주택 매매 결과 역시 고무적이지 않을 것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틀 연속 하락세를 기록했다. S&P/ASX200 지수는 72.2포인트(1.6%) 하락한 4486.1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71.9포인트(1.6%) 하락한 4509.4로 마감했다.

목요일에는 컨퍼런스 보드(Conference Board)에서 호주의 경기선행지수를 발표한다.

기업소식

Seven Group Holdings (googlechartASX:SVW)은 조만간 실시될 중국 4대 은행 중 하나인 중국 농업은행(Agricultural Bank of China)의 기업공개(IPO)에 기초 투자자로 참여하게 된다. Seven Group은 7월 중순께 홍콩과 상하이 증시에 상장될 예정인 중국 농업은행과 양해각서와 투자 합의서를 체결했다. 투자 합의에 따라 Seven Group은 중국 농업은행 기업공개에 2.5억 달러(U$)를 투자하게 된다. Seven Group은 이번 투자를 통해 중국 경제 성장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는 한편, 자사의 중국 WesTrac 중장비 사업 성장을 촉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채무 구조를 재조정 중인 Alinta Energy Group (googlechartASX:AEJ)은 다수의 법적 구속력이 없는 약식 비밀 입찰 제안을 받았다고 한다. 입찰 제안은 자사의 전체 사업 또는 일부 사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Origin Energy (googlechartASX:ORG)과 APA Group (googlechartASX:APA)을 비롯한 일본의 Marubeni Corp (googlechartTYO:8002)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Alinta의 핵심 입찰 제안업체라는 사실이 밝혀진 이후, 수요일 Alinta의 주가가 급등세를 보였다. 프랑스 에너지업체 GDF Suez (googlechartEPA:GSZ)와 BHP Billiton Ltd (googlechartASX:BHP) 역시 입찰 경쟁업체 가운데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Southern Cross Electrical Engineering Ltd (googlechartASX:SXE)은 BHP Billiton (googlechartASX:BHP)의 자회사인 Nickel West Pty Ltd의 Talc Redesign 프로젝트에 대한 전기 기계장비 계약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수주로 Southern Cross Electrical Engineering의 2011 회계연도 수주액은 약 2,800만 달러(A$)에 달하게 된다고 한다.

Newport Mining Limited (googlechartASX:NMN)은대규모의 인산염이 매장되어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두 건의 프로젝트(브라질 소재)을 보유한Aguia Metais Ltda에 대한 인수작업을 완료했다. Newport는 이 두건의 인산염 프로젝트 외에 해당 프로젝트들의 판매업체인 Falcon Metais Ltda와 3년 독점적 기간을 유지하게 된다. 이에 따라, Falcon 또는 Falcon의 제휴업체가 브라질 또는 브라질을 포함한 다른 지역에 위치한 인산염 프로젝트의 지분을 인수하거나,지분을 인수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할 경우, 해당 지분은 이 지분을 인수하는데 지급한 비용으로 Newport에게 제공되어야 한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e.net


ABN Newswire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14) (지난 30일간: 68) (게재 이후: 16232) 

다른 언어로 보기 2429317767162321607114491 (88854)

googlech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