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미증시는 경기침체 불안과 영국 RBS(로얄뱅크오브스코틀랜드)의 악재가 금융계를 어둡게 짓누르면서 밤새 하락했다. 경제전문가들은 버락 오바마 미대통령의 허니문 기간은 이미 끝난 것일지도 모른다고 분석했다.

어제 호주증시는 영국발 악재의 영향으로 3%이상 하락하였다. S&P/ASX200 지수는 지난 2개월간 최저치인 112.7포인트(3.1%) 하락한 3,476.6을 기록하였으며 AO지수는 106포인트(3%)가 하락한 3,425였다.

오전8시30분 (AEDT), 시드니 선물 거래소의 3월 주가지수선물계약은 92포인트 하락, 3,370을 기록했다.

호주 달러는 1센트(미달러)이상이 떨어졌다. 오전 7시(AEDT) 호주달러는 어제 종가 $US0.6603/08에서 1.88%가 하락한 $US0.6480/84에 거래되면서 지난 12월 8일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2월 인도분 경질유는 $US2.23 상승하여 배럴당 $US38.74에 거래되었다.

주요 경제수치

어제 발표된 경제수치에 따르면 항공 산업계는 더욱 침체되고 있으며 항공사들의 실적부진상황은 아직 바닥을 치지 않고 있다고 한다. 1년 전에 비해 Qantas(ASX:QAN)의 국제선 탑승객수는 8.4%, 국내선 탑승객수는 7.4%가 감소하였고 또한, Quantaslink 서비스 이용객수도 8.3%가줄었다. 한편, 저가 항공사인 Jetstar의 경우에는 전년도 동기 대비 국내선 이용 승객수는 11%, 국제선 이용 승객수는 5.6%가 증가했다. Macquarie Airports(ASX:MAP)에 따르면, 12월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항공교통량이 감소했으며 특히 유럽 지역의 경우 타격이 심했다고 한다.

Westpac-Melbourne Institute는 오늘, 1월 소비자 경기전망지수를 발표할 예정이다.

M&A 뉴스

어제 AGL Energy Ltd. (ASX:AGK)는 퀸즈랜드와 호주남부지역의 경계에 위치한Innamincka Petroleum(ASX:INP)에서 대부분 소유하고 있는 두 개의 석유탐사허가권 지분매입을 위해 2,500만불(호주달러)을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퀸즈랜드 점결탄 석탄광산업체 Caledon Resources(ASX:CCD)은 인수협상을 다수의 업체들와 진행 중임을 밝혔다. 관련업계는 중국도 매입에 관심을 보일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주요 기업소식

BHP Billiton(ASX:BHP)은 호주 서부지역의 Ravensthorpe 니켈광산 조업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호주 서부지역 Kalgoorlie 근처의 Mount Keith 니켈 광산의 생산 조업율도 낮출 계획이다.

OZ Minerals(ASX:OZL)가 진행하고 있는 11억5천만불(호주달러)규모의 호주 남부지역 Prominent Hill 구리 및 금광 건설 지원을 위해 OZ Minerals과 채권기관들이 추진 중에 있는 1억불(호주달러)규모의 브리지론(Bridge loan) 계약의 체결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뉴질랜드에 소재한 자회사 Contact Energy(NZE:CEN)가 올 회계년도 최대 23%까지의 수입감소를 경고한 후, Origin Energy's(ASX:ORG)이 타격을 입을 조짐을 보이고 있다.

JP Morgan의 Note는 건설 및 건축 그룹 Boral(ASX:BLD)이 회사의 미국 자산가치를 최대 3억불(호주달러) 또는 3분의 1을 삭감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가능성이 점점 더 현실화되고 있다고 경고 했다.

David Jones(ASX:DJS)는 수익성장율 및 판매목표액을 삭감한 뒤 본사와 행정부서에서 150명을 감원할 계획이다.

Australian Pharmaceutical Industries(ASX:API)은 높은 크리스마스 시즌 판매실적을 바탕으로 상반기 수익실적향상이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룹 전반의 상대적인 매장 매출실적은 같은 기간 약 4% 증가했다.

Country Road(ASX:CTY)은 의류소매업에서의 판매실적상승 이후, 2009년에는 70-80% 납세전 수익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12월21일까지 6개월간의 납세전 수익은 1,360-1,440만불(호주달러)로 이는 같은 기간 전년도의 8백만불(호주달러)에 대비된다.

Iluka Resources(ASX:ILU)은 생산량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2008년 광물 판매총실적은 늘어났다고 발표했으며 2009년 생산계획을 다시 확인했다.

연락처

Yumi Hong
Asia Business News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Qantas Airways Limited
        

Oz Minerals Limited
         

ORIGIN ENERGY LIMITED
            

MAp Group
        

Iluka Resources Limited
        

Country Road Limited
      

Contact Energy Limited
      

Caledon Resources plc
      

Boral Limited
       

BHP Billiton Limited
         

AUSTRALIAN PHARMACEUTICAL INDUSTRIES LIMITED
      

AGL ENERGY LIMITED
        

Acer Energy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12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