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는 장초반 매도세로 반등하였고 미 정부의 모기지 구재를 위한 특별 방안 구상을 둘러싼 기대감으로 소폭 상승세로 마감하였다.

어제 호주 증시는 높은 부채부담을 안고 있던 Rio Tinto와 중국 제철기업 Chinalco간의 300억 달러(A$)규모의 협약체결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세로 마감했다. S&P/ASX200은 39.9포인트(1.15%)가 상승한 3,514.3를 기록했고, AO지수는 40.4포인트 (1.18%)가 상승하여 3,458.5를 기록했다. 정부의 첫번째 경기부양안이 호주 상원에서 거부된 후, 의회에서 새 경기부양안을 놓고 논의할 예정임에 따라 투자자들은 420억 달러(A$)규모의 경기부양책 진행 추이에 주목하고 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통계청(ABS)에 따르면 호주 1월 실업률이 2006년 중반 이후 최고치인 4.8%를 기록했다고 한다. 경제전문가들은 올해 실업률은 지속적인 상승을 보일 것이라 전망했다.

M&A 뉴스

Rio Tinto (ASX:RIO)는 어제 Chinalco과의 195억 달러(US$)(A$300억)규모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Rio Tinto는 이 협약이 부채문제 해결의 최선책이라 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Rio는 결국 18%의 지분을 Chinalco에게 넘겨주게 된다. 그러나 아직 협약에 대한 호주와 중국 감독기관의 승인이 필요하다. BHP Billiton (ASX:BHP)는 중국기업이 경쟁사인 Rio Tinto의 서부호주 철광사업인 Hamersley Iron에 대한 지분 15%를 인수하는 것을 막기 위해 호주정부 대상으로 로비를 진행하고 있다.

Jameson Resources Limited (ASX:JAL)은 Compliance Energy Corporation (CVE:CEC)부터 캐나다의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British Columbia)에 있는 Basin Thermal Coal Mine 개발권 100% 확보와 관련한 조치의 하나로 기업실사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주요 기업소식

Leighton Holdings (ASX:LEI)은 설비투자에 대해 2.39억 달러(A$)를 평가절하하면서 상반기 순이익이 56% 하락했다고 한다. 12월말까지 6개월간 순이익은 전년동기간의 2.5억 달러(A$)에서 1.111억 달러(A$)로 하락했다. 회사는 지난해 최종 배당금 수준인 주당 85센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금융서비스업체 AMP (ASX:AMP)은 2008년 연간 기초이익을 8억 달러(A$)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의 2007년 회계연도 연간 기초이익은 8.82억 달러(A$)였다. AMP는 이 결과 치는 시장 예상치와 일치한다고 말했다.

제지회사 PaperlinX (ASX:PPX)은 12월 반기결산에 40%의 순 이익 하락을 예상했다. 또한 유럽 자산을 매각하지 못하고 있으며 부채계약을 위반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융보험그룹인 Suncorp Metway (ASX:SUN)은 최근의 빅토리아 산불과 퀸즈랜드 홍수와 관련하여 수천건의 보험금 지불청구를 받고 있다. 총 청구액은 약 1억8천만 달러(A$)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Nylex (ASX:NLX)은 파산관재 상태에 들어갔으며 주식거래는 중단 되었다. Nylex은 ANZ (ASX:ANZ)과 Westpac (ASX:WBC)에 6천만 달러(A$) 이상의 채무가 있다. Nylex 거래은행은 파산관재인 및 운영자로 McGrathNicol를 선임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Westpac Banking Corporation
       

Suncorp Group Limited
        

RIO TINTO LTD
         

PaperlinX Limited
      

Nylex Limited
       

Jameson Resources Limited
            

Compliance Energy Corp.
       

Cimic Group Ltd
         

BHP Billiton Limited
         

AUSTRALIA AND NEW ZEALAND BANKING GROUP LIMITED
       

AMP Limited
       

Aluminum Corporation of China (CHINALCO)
       


관련 분야 주제:

 (11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