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어제 아시아 증시는 밤새 큰 폭으로 하락한 미 증시와 유럽 은행들에 대한 우려로 하락세로 마감했다. 도쿄의 니케이지수는 10월 이래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상해 지수는 단 하루 만에 4.7% 폭락했다. 홍콩 항생 지수와 대만의 Taiex 지수는 각각 0.6%, 0.2% 상승했다.

오늘 아시아 증시는 밤새 미 증시의 부진으로 매도세가 주를 이루면서 전반적인 하락세를 보이며 출발했다.

아시아 경제조망

대만 정부는 약 50년간 최대 폭인 8.36%가 감소한 4사분기 GDP를 발표했다. 이는 정부가 당초 예상한 1.73%의 감소폭보다 훨씬 늘어난 수치이다. 대만 정부는 어제 2009년 GDP 전망치를 2.12%에서 -2.97%로 하향 조정했다. 대만중앙은행은 GDP 수치 발표 이 후, 기존의 이자율을 0.25 포인트 인하한 사상 최저 이자율을 결정했다.

일본은행은 목요일 기업신용위기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나 이자율은 기존의 0.1%를 유지할 것이다.

기업소식

싱가포르 업체 Hyflux (SIN:600)는 사상 최대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지속적인 매출 성장여부는 중국 정부의 기반시설지출 증가에 달려 있다. Hyflux의 연간 순이익은 79% 증가했다고 한다.

중국의 인터넷 검색엔진 업체인 Baidu Inc.(NASDAQ:BIDU)의 4분기 순수입은 온라인 마케팅 고객 증가와 함께 31% 상승했다고 한다.

Hunan Valin Steel (SHE:000932)의 모회사인 중국의 Hunan Valin Iron and Steel Group은 투자를 통한 Fortescue Metals Group (ASX:FMG)의 전략적 지분 확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목요일 신문 보도에 따르면 한국의 2위의 맥주 생산업체 오비 맥주 (Oriental Brewery)에 대한 약 7억 달러(U$)규모 인수에 일본의 Asahi Breweries Ltd (TYO:2502)와 Kirin Holdings Co (TYO:2503), 그리고 한국의 Lotte Group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미쯔비시 자동차(Mitsubishi Motors Corp, TYO:7211)는 파산 직전에 있는 크라이슬러(Chrysler LLC)와의 장기간 지속된 제휴 관계를 청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만의 Asustek Computer Inc. (TPE:2357)는 어제 이사회가 주주들의 이익과 회사의 신용도를 보호하기 위해 공개시장에서 28.8억 달러(NT$)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쌍용자동차(Ssangyong Motor Co., SEO:003620)는 SUV 차량 로디우스(Rodius) 생산 중단시에는 해당 모델차량의 공장라인을 매각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중국 Nine Dragons Paper Holdings Ltd. (HKG:2689)는 첫 반기 순이익이 제품가격 하락과 원자재 비용 증가로 전년도에 비해 69.4% 감소했다고 수요일 밝혔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Ssangyong Motor Co., Ltd.
      

Nine Dragons Paper Holdings Limited
      

Mitsubishi Motors Corporation
      

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
       

Hyflux Ltd.
      

Hunan Valin Steel Co., Ltd.
       

Fortescue Metals Group Ltd
         

Baidu, Inc.
      

Asahi Group Holdings, Ltd.
      


관련 분야 주제:

 (141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