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증시는 GM의 53% 자동차 판매실적 감소를 필두로 한 미국 자동차 판매급감 소식에 5일 연속 하락하여 1996년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다.

미 증시 폭락에도 불구하고 어제 호주 증시는 강하게 그 자리를 버텨냈다고 CMC Market은 설명한다. 의외로 증시는 이자율 결정에 크게 반응하지 않았다.

이자율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호주중앙은행(RBA)의 결정은 호주 달러가치 하락을 어느 정도 방어한 것으로 보인다. 미 달러에 대한 호주달러의 가치가 어제 밤 약간의 상승세를 보였다. Money Cat 컨설팅의 Thomas Su 연구실장은 “우리는 부채가 낮고 성장전망이 좋은 우수한 주식을 지속적으로 탐색하고 있습니다. 심리적인 이유로 많은 회사들이 매각되면서 이런 주식이 점점 더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주요 경제지표

호주중앙은행(RBA)은 3.25%의 기존 이자율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호주중앙은행은 다음 조처를 취하기 전에 이미 단행된 이자율 인하와 정부의 경기부양책의 효과를 조사할 예정이다.

호주통계청(ABS)에 따르면 계절적 요인을 고려한 1월 소매판매가 0.2% 증가한 것으로 나타냈다. 이는 12월에 있었던 3.8%의 소매판매 증가보다는 훨씬 낮지만 예상치 보다는 높은 수치이다

오늘 호주통계청(ABS)은 국민계정자료를 발표할 예정이다. 호주산업그룹(Australian Industry Group) 및 커먼웰스 뱅크(Commonwealth Bank)는 2월 호주서비스산업이행지수(PSI, Performance of Services Index)를 발표한다.

M&A 뉴스

Royal Dutch Shell (LON:RDSA)( NYSE:RDS.A)은 Pure Energy Resources (ASX:PES)의 지분을 BG Group (LON:BG)에 주당 8.25 달러(A$), 총 10.2억 달러(A$)에 매각하는데 동의했다. 이로써 Arrow Energy (ASX:AOE)는 입찰 경쟁에서 밀려나고, BG는 Pure의 지분 40%를 확보하게 된다.

주요 기업소식

Macquarie Group (ASX:MQG)이 추가적인 대규모 해고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그러나 내부 관계자들은 또 다른 대량해고가 임박했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건축자재 업체인 Boral (ASX:BLD)은 국내 사업부문을 11개로 분할하여 30백만 달러(A$) 이상에 매각하고, 이를 다시 임대할 계획이다. 회사는 매각 및 재 임대 방식은 효율적인 자본 재 배분 방법으로 최근에 기업들이 흔히 이용하는 방안이라고 밝혔다.

Lihir Gold (ASX:LGL)는 오늘 기관투자자 주식공모 공고 때 까지 주식거래 중지를 요청했다. 회사는 최대 3.25억 달러(US$)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기관 주식 공모에 착수했다.

Retail Food Group Ltd (ASX:RFG)은 1월 대리점 매출 약 6% 증가로 연간 순 이익이 최소 19.5% 증가하여 21백만 달러(A$)를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항만 및 철도 운영사인 Asciano Group (ASX:AIO)은 ASX의 질의에 대해 화요일 회사 주가의 급격한 상승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없다고 응답했다.

(상기 내용 중 일부는 CMC Markets에서 제공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http://www.cmcmarkets.com.au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Royal Dutch Shell
       

Retail Food Group Limited
      

PURE ENERGY RESOURCES LIMITED
       

Macquarie Group Limited
       

Lihir Gold Limited
        

Boral Limited
       

BG Group plc
       

Asciano Group
         

Arrow Energy
       


관련 분야 주제:

 (118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