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화요일 아시아 증시는 미 증시 하락 이후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였다. 그러나 중국과 일본의 경기 부양책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가 미 증시 부진으로 조성된 일부 부정적 분위기를 상쇄했다. 일본의 니케이 225 평균지수는 0.7%의 소폭하락세를 보였고, 한국의 코스피 지수와 대만의 Taiex는 각각 0.7%, 0.2% 상승했다. 상해지수는 1.1%가 하락했고, 홍콩의 항생지수는 2.3% 하락을 보였다.

아시아 경제조망

중국은행이 2월에 8천억-1조 위안(Yuan)규모로 신규 국내통화 대출을 확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기간 동안 신규 은행대출의 초점은 여전히 지방정부의 대규모 인프라 사업에 있었다.

인도의 1월 수출이 전년동기의 147억 달러(U$)에서 124억 달러(U$)로 하락했다. 1월 수입의 급락으로 무역수지적자는 역시 23% 가량 줄었다.

한국 통계청(National Statistical Office)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 인플레이션이 2월에 주로 석유 및 금 가격인상에 따라 상승했다고 한다. 1월 소비자가격지수(CPI)가 전년동기 대비 3.7% 상승한 반면, 2월 소비자가격지수는 전년동기 대비 4.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소식

미국 소재의 메모리칩 제조업체 Micron Technology Inc (NYSE:MU)는 대만 DRAM 업체들의 구조조정에 관심이 있으며, 대만 정부와의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시장 관측에 따르면 대만의 ProMOS (TPO:5387), Powerchip (TPO:5346)과 Nanya Technology (TPE:2408)가 대상 업체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수요일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는 철강 가격 하락을 이유로 한국의 철강업체 POSCO (SEO:005490)의 2009,2010년 매출 전망치를 약 20% 줄였다.

Toyota (TYO:7203)는 일본 정부가 지원하는 은행과 대출과 관련한 협의를 진행 중에 있으나 자세한 내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China Life Insurance Company Ltd (SHA:601628)(HKG:2628)는 American International Group Inc. (NYSE:AIG)의 아시아 지역 생명보험사인 American International Assurance Company Ltd. (AIA)의 자산 상태, 사업 여건, 보유 인력 및 브랜드 인지도에 많은 변화가 있다고 판단, AIA에 대한 입찰 시도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상해국제공항(Shanghai International Airport, SHA:600009)은 2008년에 49%의 연간 순 이익 하락이 있었다고 보고했다. 이는 신규 공항 터미널과 활주로 공사와 관련한 상당한 비용지출이 주 원인이었다.

Honda Motor Co. (TYO:7267)는 오늘 미국에 소재한 사업장들의 자금 지원을 위해 일본 정부로부터의 대출 노력을 진행 중이라고 시인했으나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Shanghai International Airport Co., Ltd.
      

ProMOS Technologies Inc.
     

Powerchip Semiconductor Corp.
      

Posco
          

Nanya Technology Corporation
      

Micron Technology, Inc.
      

Honda Motor Co., Ltd.
       

China Life Insurance Company Limited
      

American International Group, Inc.
      


관련 분야 주제:

 (84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