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미 증시는 미중앙은행이 장기 국채 3천억 달러(U$)를 매입하고 추가로 8천5백억 달러로 모기지 관련 증권을 매입하는 등 기존 프로그램을 확장할 계획이라는 연방준비이사회의 발표 이 후 밤새 상승세로 마감했다.

시장분석 전문가 Thomas Su씨는 “투자 심리가 다시 한번 고조되고 있습니다. 전반적 경기여건이 여전히 악화된 상태에서 이처럼 장기간 현금 투입이 이루어진 적은 없습니다. 증시는 언제나 6-12개월 앞서나가는 점을 고려할 때, 이것은 마침내 상황이 반전되어 점차 호전되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는 것일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한다.

어제 호주 증시는 대형 광산주들의 부진으로 장초반의 상승을 잃고 하향세로 마감했다. S&P/ASX200 지수는 5.6포인트(0.2%) 하락으로 3446.3를 기록하고, AO 지수는 7.3포인트 (0.2%)가 하락하면서 3386.2로 마감했다.

주요 경제수치

오늘 호주중앙은행(RBA)는 월간 보고서(monthly bulletin)를 배포한다. 호주통계청(ABS)는 2월 신규차량판매, 2월 상품수입, 12월 분기 ABS 주거시설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M&A 뉴스

호주 기업인수위원회(Takeovers Panel)는 Gloucester Coal Ltd (ASX:GCL)과 Whitehaven Coal Ltd (ASX:WHC)의 8억 달러규모로 제안된 합병을 위법으로 판정했다. Gloucester의 지분 21.7%을 보유하고 있는 홍콩 무역업체인 Noble Group (SIN:N21)은 기업인수위원회가 거부한 이 제안건에 4억 달러(A$)규모의 인수를 제안했다.

Newcrest mining (ASX:NCM)은 합병 및 인수 가능성을 세계적 차원에서 모색하고 있음을 밝혔다. 그러나 Newcrest의 lan Smith 최고 경영자는 회사의 장기 계획과 부합하는 경우에 한해서 합병을 추진할 것이라고 못박았다.

Nexus Energy (ASX:NXS)는 Crux 유전에 대한 마땅한 제안을 찾지 못한 관계로 어제 주식거래중지를 더 연장했다.

주요 기업소식

Fairfax Media (ASX:FXJ)는 그룹의 조직 개편내용을 발표하면서 경영 보고체계 및 책임내용 조정은 기업의 사업기회를 개선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인쇄업체인 PMP Limited(ASX:PMP)은 Brian Evans 최고경영자가 지난 1월28일에 급작스럽게 사임한 뒤, 후임 최고 경영자 인선내용을 다음 달에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펀드 운영사인 Perpetual Limited (ASX:PPT)은 Financial Pursuit Pty Ltd를 인수한 후에 자산관리 부문을 확대하고 있다. Perpetual은 이번 인수로 총 자금이 약 3%까지 증가하지만 단기 자금수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Carbon Energy Limited (ASX:CNX)은 오늘 시추 프로그램의 추가 결과 보고서를 발표했다. 가장 최근의 시추 데이타 수치 분석을 보면 매장량은 당초 예상(125% 증가)보다 더 많은 것으로 드러나, 총 매장자원량은 이제 2.969억 톤이 더 늘어난 6.68억 톤으로 추정된다.

호주 최대의 보건정보기술사업체인 IBA Health Group Limited (ASX:IBA)은 iSOFT Thailand는 태국 방콕의 Siriraj 병원의 낙후된 병원정보시시스템 10개에 대한 교체작업 1단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Whitehaven Coal Limited
       

PMP LIMITED
       

Perpetual Limited
       

Noble Group Limited
         

Nexus Energy Limited
       

Newcrest Mining Limited
       

iSOFT Group Limited
            

Gloucester Coal Ltd
       

Fairfax Media Limited
        

Carbon Energy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86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