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기업 판매실적에 대한 낙관적 전망으로 밤새 미 증시는 소폭의 상승세로 마감하면서 이틀 연속 하락세를 접었다. 투자가들은 기업실적 악화에 대비하고 있으며 남은 기간 동안 시장 분위기를 전환시킬 수 있는 긍정적인 실적전망을 기대하고 있었다.

호주 증시는 미 증시가 다시 하락할 것이라는 투자자들의 전망으로 어제 하락세로 마감했다. S&P/ASX 200 지수는 86.6포인트(2.3%)가 하락한 3619.5포인트를 기록하였고 AO 지수는 81포인트(2.22%)가 하락한 3567.5포인트를 기록했다. 국제금융기금(IMF)의 부실자산 증가 전망으로 금융주가 타격을 입을 가능성이 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통계청(ABS)에 따르면 주택소유자 거주 주택의 계절적 요인을 감안한 2월 주택금융은 경제 전문가들의 2% 전망에 훨씬 못미치는 0.4% 상승에 그쳤다고 한다. 신규주택구매를 위한 대출건수는 4.2%가 상승했는데, 그 상승분 중 대부분은 첫 주택구매자들이 지속적으로 차지하고 있고, 부동산 투자자들의 수는 하락했다고 한다.

M&A 뉴스

산림 그룹 Great Southern (ASX:GTP)은 잠재적인 구매자가 축산 관련 자산을 인수하기 위해 주요 자산에 대한 실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조직개편의 일환으로 퀸즈랜드 남동쪽에 위치한 27개의 담보 부동산을 처분하여 약 29백만 달러(A$)를 조성할 예정이다. Great Southern는 첫 반기 동안 최대 1.3억 달러(A$)의 순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보수관리 및 연회 대기업인 Spotless Group (ASX:SPT)은 20백만 달러(A$) 이상의 매출액으로 WA시장에서 대규모 클리닝 업체로 자리잡고 있는 Arrix에 대한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기업소식

Origin Energy (ASX:ORG)은 미국 석유 대기업 ConocoPhillips (NYSE:COP)과의 가스수출사업은 350억 달러(A$)의 가치를 가지고 최대 5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두 기업의 합작투자회사는 퀸즈랜드에 LNG 공장설립 계획을 세우고 있다.

BHP Billiton (ASX:BHP)은 Macmahon Holdings (ASX:MAH)과 Leighton Contractors와 5억 달러(A$)규모의 철도 건설 계약을 체결하였다. BHP Biliton은 48억 달러(U$)규모로 Pilbara 철광석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Consolidated Media Holdings (ASX:CMJ)은 12명으로 구성된 이사회 규모를 7명으로 축소하고 나머지 사외 이사들의 봉급을 삭감하였다.

RBA의 25 베이시스 포인트 기준금리 인하 발표 후, ANZ Banking Group (ASX:ANZ), Westpac (ASX:WBC), St George Bank과 Suncorp Metway (ASX:SUN)에서는 기준 주택담보대출금리의 10 베이시스 포인트 인하를 발표했다.

Bank of Queensland (ASX:BOQ)는 2월28일까지 6개월간 순이익이 전년 동기 61.7백만 달러(A$)에서 25% 하락한 46.3백만 달러(A$)를 기록한 후, 첫 반기 배당금을 삭감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Westpac Banking Corporation
       

Suncorp Group Limited
        

Spotless Group Limited
         

ORIGIN ENERGY LIMITED
            

Macmahon Holdings Limited
       

Great Southern Limited
       

Consolidated Media Holdings Limited
        

ConocoPhillips
            

BHP Billiton Limited
         

Bank of Queensland Limited
       

AUSTRALIA AND NEW ZEALAND BANKING GROUP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86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