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수요일 미 증시는 스트레스 테스트 대상 은행의 주도로 상승세를 보였다. 예상보다 낮은 미국 민간 부문에서의 실업율 역시 시장 분위기 상승에 일조했다.

어제 호주 증시는 미국은행의 재정 건전성에 대한 우려로 하락세로 마감했다. S&P/ASX200 지수는 23.3포인트(0.6%)가 하락한 3867.1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22.1포인트(0.6%) 하락한 3840.1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산업그룹(AIG)과 주택산업협회(HIA)의 4월 건설성과지수가 3월때 보다 6.2포인트가 증가한 36.5 포인트를 기록했다. 건설성과지수는 지난 해 3월부터 줄곧 50포인트 미만에 머물렀다. 이 지수는 50 포인트를 기준으로 성장과 위축을 구분하는 데 이번 지수 상승으로 주택 경기가 바닥을 친 것이 아니냐는 희망론이 나오고 있다.

오늘 호주통계청(ABS)은 4월 노동시장 통계수치를 발표한다.

M&A 뉴스

Origin Energy (ASX:ORG)는 정부의 재생가능에너지 의무목표(Mandatory Renewable Energy Target)를 충족하기 위해 민간기업인 Wind Power Ltd를 30~40 백만 달러(A$)에 인수했다. 이번 인수계약으로 Origin은 2,000 메가와트의 풍력개발 생산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Iluka Resources (ASX:ILU)는 Unimin Australia Ltd의 Consolidated Rutile (ASX:CRT) 지분 51.04% 인수 제안을 수용했다. Iluka Resources는 이번 계약 성사를 위해 요구되는 투자가들의 승인을 확보한 바 있다.

주요 기업소식

Adcorp Australia (ASX:AAU)는 연방정부와 정부 광고 기획 및 배정 대행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ews Corporation (ASX:NWS) (NYSE:NWSA)의 Rupert Murdoch 최고경영자의 설명에 따르면 3분기 광고 수요 급락 이후 “최악의 상황은 끝났다”고 한다. 회사의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도 51.3억 달러(U$)에서 30% 낮은 수준으로 예상되었다.

금속 재활용업체인 Sims Metal Management (ASX:SGM)는 2009년 3월말까지 1.73억 달러(A$)의 비현금 영업권 손상 비용을 포함해 9개월 동안 94백만 달러의 세 후 순 손실을 발표했다.

식품 제조업체 Goodman Fielder (ASX:GFF)는 상업용 식용 지방 및 오일 사업을 매각하고 특화된 소비자 식품 산업으로 전환을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몇 년간 추가적인 매각 가능성도 내비쳤다.

AXA Asia Pacific (ASX:AXA)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5개년 성장전략 목표달성이 “심각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고 밝혔다. AXA는 2012년까지 기업가치를 2배로 성장시키는 목표를 세웠다.

호주 자원 개발업체 Stirling Resources Limited (ASX:SRE)은 지르콘 채굴사업 확장을 위해 전력적 협력업체인 DCM DECOmetal GmbH가 자본을 투자하는데 동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Republic Gold Limited (ASX:RAU)은 볼리비아의 Amayapampa Gold Project와 퀸즈랜드 북부 지역의 Tregoora과 Northcote Gold Project의 사업타당성 조사를 위한 자금 4.7백만 달러(A$)를 조성할 계획이다.

Alumina Limited (ASX:AWC)는 올해 서구 시장의 알루미늄 수요는 10% 더 하락하고 중국의 알루미늄 수요에는 변동이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Stirling Resources Limited
      

Sims Metal Management Limited
       

Republic Gold Limited
       

ORIGIN ENERGY LIMITED
            

News Corporation
            

Iluka Resources Limited
        

Goodman Fielder Limited.
       

Consolidated Rutile Limited
       

AXA Asia Pacific Holdings Limited
       

Alumina Limited
      

Adcorp Australia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99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