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잠정주택판매가 예상치를 상회한 가운데 화요일 미 증시는 상승세를 보였다. 잠정주택판매는 매매계약을 기준으로 집계되는 주택판매실적으로 4월 잠정주택판매지표의 상승세로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조성되었다.

어제 호주 증시는 국내외의 호재로 상승세를 보였다. S&P/ASX200 지수는 60.9포인트(1.56%)가 증가한 3955.3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60.2포인트(1.55%)가 증가한 3948.1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통계청(ABS) 발표에 따르면 3월 분기 경상수지는 54.3억 달러(A$) 적자의 시장 예상과는 달리 46.1억 달러(A$) 적자에 그쳤다고 한다. 이는 GDP성장에 2.2 % 포인트 기여한 첫 사분기의 순 수출 성과와 2.0%에 그칠 줄 알았던 시장 예상과는 달리 5.1% 상승한 4월의 건출허가건수의 영향이라고 호주통계청은 설명했다. 호주중앙은행(RBA)는 어제 기준 이자율을 기존의 3%로 변경없이 확정했다

호주통계청은 수요일 3월분기의 국민계정 수치를 발표할 예정이다. 호주산업그룹/Commonwealth Bank Australian의 PSI(performance of services index)도 발표될 예정이다.

M&A 뉴스

어제 호주 경쟁ㆍ소비자위원회(ACCC)는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의 ABB Grain (ASX:ABB)에 대한 Viterra (TSE:VT)의 인수를 반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ABB는 독립적인 전문가 보고서를 제공업체로 KPMG를 지정했다.

글로벌 경기침체로 다수의 브리즈번과 캐나다 채굴업체들이 어쩔수 없이 자산을 매각해 버리고 난 뒤 Australian Worldwide Exploration (ASX:AWE)은 북해에 있는 석유자산에 대한 인수사냥에 나섰다. AWE은 일본 무역그룹 Mitsui (TYO:8031)와 함께 인수그룹을 조성했다.

주요 기업소식

Woodside Petroleum (ASX:WPL)은 서부 호주의 Karratha에 있는 자사의 Pluto LNG 개발 사업의 2, 3단계에서 최소 50%의 지분을 확보할 계획이다.

호주의 Insurance Australia Group (ASX:IAG)은 퀸즈랜드 남동부 지역과 뉴 사우스 웨일즈 북부 지역을 강타한 폭풍으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25~35백만 달러(A$)를 지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IAG에 따르면 자회사인 NRMA 보험과 CGU은 어제까지 약 4천건의 보험청구신청을 받았으며 이들 중 대부분은 자산 손실과 관련된 신청이었다고 한다.

Australian Agricultural Company (ASX:AAC)은 2009년 첫 반기는 물론, 특히 가축 가격이 지속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는 경우에는 연간 수입까지도 기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최종 연간 수익은 통화 흐름, 가축에 대한 시장간 가치평가, 실질적 판매에서의 가축 가격의 영향을 받을 것이다.

Devine Limited (ASX:DVN)은 브리즈번 CBD에서의 대규모 상업 프로젝트의 연기에 따라 2009년 6월30일까지의 1년간 수익 목표치를 하향조정했다. 2008/09년도의 세후 수익은 2009년 1월에 발표된 당초 세후 수익 목표치인 23~25백만 달러(A$)보다 낮은 15~17백만 달러(A$)로 예상된다.

Xenolith Resources Limited (ASX:XEN)는 캐나다 앨버타에 위치한 Hinton 석탄광산에서 3.392억 톤의 잠재력을 가진 Coal Resource를 개장했다고 발표했다. Coal Resource의 잠재적 규모는 1980년도에 Esso가 실시한 상당한 규모의 시추작업과 채굴작업을 기반으로 추정되고 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Coalspur Mines Limited
      

WOODSIDE PETROLEUM LIMITED
        

Viterra Inc.
        

Mitsui and Co., Ltd
         

Insurance Australia Group Limited
       

Devine Limited
      

AWE Limited
       

Australian Agricultural Company Limited
      

ABB Grain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21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