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는 유가 하락으로 에너지 관련 주들이 약세를 보이면서 하락했다. 유가는 재고 증가로 3% 이상 하락했다. 고용과 서비스 부문에서의 엇갈린 신호 역시 국내 수요에 대한 우려로 작용하면서 시장을 압박했다.

수요일 호주 증시는 경기침체를 피해갔다는 경제수치와 함께 부동산 주의 주도로 4천대를 돌파했다. S&P/ASX200 지수는 61.9포인트(1.56%)가 상승한 4,017.2을 기록했고 AO 지수는 61.2포인트(1.55%)가 상승한 4,009.3을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 GDP는 2009년 첫 분기에 지난 분기 대비 0.4% 상승, 전년 동기 대비 같은 수준의 상승률을 보였다고 호주통계청이 수요일 발표했다. 계절적 요인을 고려한 3월 호주의 교역조건(Terms of Trade)은 12월 분기 2.9% 하락에 이어 7.8%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요일에 호주통계청은 4월 상품 및 서비스의 국제무역 수치를 발표한다.

M&A 뉴스

OZ Minerals (ASX:OZL)은 중국의 Minmetals과의 거래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모든 승인을 얻었다고 밝혔다. 분석가들은 OZ Mineral이 15억 달러(A$) 규모의 광산 자산을 Minmetals에 매각하는 것이 자본 재구성 대안보다 주주들에게 더 나은 혜택으로 돌아갈 것으로 보고 있다.

Paddy Power Plc (ISE:PWL)은 자사의 Sportsbet Pty Ltd가 더 이상 소유권을 가지고 있지 않는 호주 온라인 출판업체인 International All Sports Ltd (ASX:IAS)의 지분을 매수하는데 동의했다고 밝혔다. IAS에 약 20%의 지분을 소유한 Sportsbet은 제안된 조정내용에 따라 IAS에게 주당 60센트를 지불할 것이다 이번 인수 거래는 규제기관과 IAS 주주들의 승인을 거쳐야 한다.

주요 기업소식

Rio Tinto (ASX:RIO)는 처음으로 콩고의 광물자원 채굴에 나서고 있다. 이는 위험한 환경 속에 있는 개발 도상국에서의 향후 광물탐사 성공이 가져다 주는 중요도가 점차 커지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

Santos (ASX:STO)은 가스 수송관 협력업체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이 일환으로 퀸즈랜드에 소재한 Gladstone LNG 사업에 대한 소유 지분을 51%까지 축소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Rubicon Resources Limited (ASX:RBR)은 Rubicon의 Yindarlgooda Project의 Yalla Burra 부대 사업 건물에 대한 공동투자계약을 맺기 위해 Dominion Mining Limited (ASX:DOM)가 완전히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인 Quadrio Resources과 합의서를 체결했다.

Galaxy Resources Limited (ASX:GXY)은 중국 장쑤성(Jiangsu)에 건립예정인 탄산리튬 공장의 핵심 원료인 소다회(soda ash)의 공급원을 확보했다. 이 회사는 Jiangsu Huachang Chemical Co. Limited (SHE:002274)과 협약서를 체결하고 15년간 연간 4만 톤의 소다회(Na2CO3)를 공급하기로 했다.

Mirvac Group (ASX:MGR)은 11억 달러(A$)의 자본 확충을 모색함에 따라 오늘 주식거래 중지를 요청했다.

Bauxite Resources Limited (ASX:BAU)(PINK:BXRDF)는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FIRB)으로 부터 중국 국영기관 Shandong Provincial Bureau of Geology and Mineral Resources ("SDGM")에 대한 985만 달러(A$)의 주식 배정과 관련하여 공식 허가를 받음으로써 14,400㎢ 규모의 Darling Range Bauxite Project 개발을 위한 또 하나의 주요 수순을 밟았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Santos Limited
        

Rubicon Resources Limited
      

RIO TINTO LTD
         

Paddy Power plc
      

Oz Minerals Limited
         

Mirvac Group
       

Jiangsu Huachang Chemical Company Limited
      

INTERNATIONAL ALL SPORTS LIMITED
       

Galaxy Resources Limited
       

Dominion Mining Limited
       

Bauxite Resources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01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