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는 금융주 주도로 상승세를 보였다. 유가 및 기타 상품가격의 상승
역시 증시 상승에 기여했다.

호주 증시는 하락세로 마감했다. S&P/ASX200 지수는 82.6포인트(2.06%) 상승한 3934.6를 기록했다. AO 지수는 76.8포인트(1.92%)가 상승한 3932.5를 기록했다. 자원주는 상품가격 상승이 호재로 작용할 수 있으나 Rio Tinto와 Chinalco간의 투자계약 실패로 압박을 받을 수도 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통계청(ABS)은 계절적 요인을 감안한 4월 상품 및 서비스 무역수지는 3월의 23억 달러(A$)의 흑자에서 91백만 달러(A$) 적자로 돌아섰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뜻밖의 4월 무역수지 적자는 석탄 및 철광석 가격의 하락으로 인한 수출 부진 때문이며, 9개월 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호주산업그룹/주택산업협회는 5월 호주 건설성과지수(performance of construction index)를 금요일 발표한다.

M&A 뉴스

오늘 공시를 앞두고 Rio Tinto (ASX:RIO)는 주식 거래를 중지했다. Rio는 수십억 주의 신주발행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주들의 강력한 반대로 195억 달러(U$)의 거래를 추진하지 않을 것이라고 Chinalco에게 통보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Rio의 주식은 밤새 하락했다. Rio Tinto는 자산매각 또는 공동투자에 대해 BHP Billiton (ASX:BHP)과의 협상을 고려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Rio Tinto는 Pilbara 지역에서의 철광석 공동투자의 일부인 약 60억 달러를 BHP Billiton로부터 받을 예정이라고 오늘 밝혔다.

OZ Minerals (ASX:OZL)은 Royal Bank of Canada와 RFC Group에서 제안한 12억 달러(U$)의 자본 재구성 제안을 수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OZ Minerals은 어제 “China Minmetals과의 거래를 보다 나은 대안으로 생각할 만한 자본 재구성 제안이 아직까지 없다”라고 설명한 바 있다.

Elders Ltd. (ASX:ELD)와 AWB Ltd. (ASX:AWB)은 공동투자 사업체인 Hi-Fert 비료 사업부문의 매각을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주요 기업소식

Qantas (ASX:QAN)는 7개 증권회사들의 전망치 평균에 따르면, 지난해 9.69억 달러의 최고 세 후 이익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에는 85백만 달러(A$) 이상의 순 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항만과 철도 기업체인 Asciano는 오늘 자사의 자산매각 프로그램에 대한 입장을 표명할 예정이다.

AGL Energy (ASX:AGK)는 2009~2010년에 만기가 도래하는 부채에 대한 채무 재조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개의 대출채권에 총 8억 달러(A$)에 달하는 이번의 새로운 융자는 2012년 6월까지 3년 만기이다.

Babcock & Brown Power (ASX:BBP)은 호주 남부에 있는 BHP Billiton (ASX:BHP)의 올림픽 댐에 전력을 공급하는 62백만 달러(A$) 규모의 2년 계약을 체결했다. BBP 관계자는 어제, 이번 계약은 “수익 변동성을 낮추고자 하는 회사의 방침을 실행하는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Carbon Energy Limited (ASX:CNX)(PINK:CNXAF)은 Southern Cross Equities를 통한 주식모집으로 32백만 달러(A$)를 조성했다. 국내외의 기관 및 선별적 투자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신청액이 모집액을 초과했다.

BC Iron (ASX:BCI)은 Nullagine 철광석 사업 개발을 위해 Fortescue Metals Group (ASX:FMG)과 합작투자계약을 맺었다. 양 사는 2010년초부터 Nullagine 철광석 생산에 착수할 계획이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RIO TINTO LTD
         

Qantas Airways Limited
        

Oz Minerals Limited
         

Fortescue Metals Group Ltd
         

Elders Limited
       

Carbon Energy Limited
        

BHP Billiton Limited
         

BC Iron Limited
          

Alinta Energy Group
       

AWB LIMITED
       

Asciano Group
         

Aluminum Corporation of China (CHINALCO)
       

AGL ENERGY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04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