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는 여전히 침체된 노동시장에 대한 조사보고서에도 불구하고, 6월 미국 제조업 부문에서 회복 조짐이 보인다는 긍정적 보고서 이 후 상승세를 보였다. 5월 구매자관리지수(PMI)가 42.8%에서 44.8%로 상승하면서 제조업 경기위축이 최악의 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았는가 하는 추측을 하게 한다.

어제 호주 증시는 금융주 및 자원주 주도의 악재로 급락했다. S&P/ASX200 지수는 80.9포인트(2.05%)가 하락한 3874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75.5포인트(1.91%)가 하락한 3872.3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교육고용노사관계부 (DEEWR)의 발표에 따르면 6월 숙련직 일자리수는 5월에 비해 3.7%가 줄어들었다고 한다. 6월 숙련직 일자리 지수는 2008년 6월보다 61.5%가 낮아진 35.5포인트를 기록했다.

호주농업자원경제국(ABARE)은 호주의 비농업 부문의 GDP는 농장 부문에서의 13% GDP성장을 비롯해 지난해 회계연도에 0.25%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오늘 호주통계청(ABS)은 5월의 국제상품서비스거래수치와 제조생산수치를 각각 발표한다.

M&A 뉴스

MacarthurCook (ASX:MCK)에 대한AIMS Securities Holdings의 인수제안에 대해 양사가 합의했다. AIMS는 인수제안 금액을 주당 43센트(A$)로 높였다. MacarthurCook 이사회는 더 높은 가격의 인수 제안이 없다면 이번 제안을 만장일치로 권고할 예정이다.

자원 채굴업체인 Boart Longyear (ASX:BLY)는 자사의 아프리카 제조 공장 일부를 남아프리카 투자 회사에 매각했는데, 매각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Boart는 매각과 관련해 첫 반기에 약 3백만 달러(U$)의 일회성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주로 환차손 때문이다.

주요 기업소식

Valad Property Group (ASX:VPG)는 자사의 유럽 및 영국 자산 대부분과 관련 차입금을 Bank of Scotland plc과의 합작투자사 설립에 투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Valad는 합작투자사로부터 발생되는 이윤은 부채 청산에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Valad는 4.69억 달러(A$) 상당의 부동산과 7.61억 달러의 차입금, 합작투자사의 순자산, 3.82억 달러의 투자금을 투입했다.

Emergent Resources (ASX:EMG)는 “회사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칠 중요한 계약” 발표를 앞두고 지난밤 자사 주식의 거래중지에 들어갔다. 이 광산업체는 자사의 Beyondie 자철광 사업에 대한 중국 협력업체 확보가 완료단계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Hastings Diversified Utilities Fund (ASX:HDF)는 인수 제안들을 받은 2주 후 자사의 Epic 가스 수송관 매각을 중단했다. 대신 Hasting은 부채 및 미래의 보증 청산을 위해 2.5억 달러(A$) 규모의 신주를 발행할 계획이다.

건강보험사 NIB Holdings (ASX:NHF)의 보험가입자수가 2009년 회계연도에 5.17% 증가했으며 하반기에는 더 높은 증가율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번 가입자수 증가율은 당초 예상했던 “4%을 상회하는” 수치보다 더 높았다.

Westpac (ASX:WBC)은 관리비용 증가와 아주 낮은 혜택을 이유로 자사의 소액 주주 복리후생제도를 철회했다.

Rio Tinto Ltd (ASX:RIO)는 영국에서의 152억 달러(U$) 규모의 자본확충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투자자들은 새롭게 런던에 상장된 주식의 96.97%를 매입했다. Chinalco는 Rio Tinto의 자본확충 과정에서 발생한 자사에 할당된 권리를 모두 확보했으며 Rio Tinto의 가장 큰 주주로써의 입지에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연락처

Yumi Hong
Asia Business News Asia Bureau
전화: +61-2-9247-4344
이메일: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Westpac Banking Corporation
       

Valad Property Group
      

RIO TINTO LTD
         

NIB Holdings Limited
       

Macarthurcook Limited
      

Hastings Diversified Utilities Fund
      

Emergent Resources Limited
      

BOART LONGYEAR LIMITED
        

Aluminum Corporation of China (CHINALCO)
       


관련 분야 주제:

 (106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