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기대 이상의 미 제조업 조사 수치에도 불구하고 미 증시는 밤새 폭락했다. 아시아 및 유럽 증시의 폭락이 미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한 것이다. 상해 증시는 월요일 5.8% 하락했다.

호주 증시는 미 증시 하락과 금속가격 약화의 영향으로 하락세로 마감했다. S&P/ASX 200 지수는 72.6포인트(1.63%)가 하락한 4388.4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67포인트(1.5%)가 하락한 4398.10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화요일 호주 웨인 스완 재무장관은 3월 분기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정부의 재정적 경기부양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스완 장관은 호주중앙은행이 호주 경제 성장이 여전히 제 속도를 내지 못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으므로 경기부양책의 조기 중단은 경기회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호주중앙은행은 8월 통화정책회의 의사록을 공개한다. 멜번 연구소는 8월 분기의 임금 보고서를 발행한다.

M&A 뉴스

National Australia Bank (ASX:NAB)는 Challenger Financial Services Ltd (ASX:CGF)의 모지기 사업을 3.85억 달러(A$)에 매입하기로 했다. NAB는 이 거래로 주택자금대출 규모가 1,100억 달러(A$) 증가하게 됨에 따라, 주택자금대출 시장 점유율도 높아지게 된다. 거래체결은 2009년도 말에 완료될 것으로 NAB는 보고 있다.

Santos (ASX:STO)는 Bonaparte Basin에 있는 자사 자산의 60%를 프랑스에 본사를 둔 GDF Suez (EPA:GSZ)를 대상으로 3.7억 달러(U$)에 매각했다. 이 두 회사는 연간 2백만 톤의 LNG를 생산할 수 있는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플랫폼을 건설할 계획이다.

주요 기업소식

가정용품 공급업체인 GWA International Limited (ASX:GWT)는 6월말까지 연간 순 이익이 전년도 45.9백만 달러(A$)보다 5.3% 증가한 48.3백만 달러(A$)를 기록했고, 이는 7월에 세운 회사의 목표치와도 부합한다고 밝혔다. GWA는 주택시장이 긍정적인 조짐을 보이고 있으므로 2009/10 회계연도의 수익성도 어느 정도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OneSteel (ASX:OST)은 2009년 6월말까지 1년간 2008 회계연도의 2.45억 달러(A$)에서 6% 하락한 2.3억 달러(A$)의 순 이익을 공시했다. 연초의 순조로운 출발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해 나머지 3분기 동안 어려움을 겪었다고 OneSteel은 설명했다. OneSteel은 환율, 가격 및 경제회복 정도와 관련한 높은 불확실성으로 인해 현 회계연도의 수입 목표치를 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James Hardie Industries NV (ASX:JHX)는 6월말 끝난 분기 동안 77.9백만 달러(U$)의 순 손실을 기록했는데, 전년 동기에는 1.4백만 달러(U$)의 순 이익을 기록했었다. 미국 주택건설시장의 경기약화와 전반적인 경제침체가 이번 실적하락에 영향을 미쳤다.

마케팅 서비스 제공업체 Photon Group (ASX:PGA)은 1.15억 달러(A$)의 자본 확충에 착수했다. 이는 부채 규모 감소 및 기존 부채에서 미래의 차후 정산이익(earn-outs)을 창출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조달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Photon Group의 세후 순이익은 1% 하락한 21.4백만 달러(A$)였다.

SAI Global Ltd (ASX:SAI)는 세계 금융위기에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처함으로써 어려운 경제여건속에서도 기록적인 실적을 달성했다. 2009년 6월 말까지 SAI Global의 연간 순 이익은 2008년 대비 71% 상승한 26.1백만 달러(A$)였다. SAI Global은 회사의 역랑을 자신하며 내년도에도 추가적인 성장 내다봤다.

엔지니어링 및 부동산 서비스 업체인 United Group Ltd (ASX:UGL)은 6월말까지 연간 순 이익 전년대비 8.7%가 증가한 1.4248억 달러(A$)를 기록했다. 회사는 2010 회계연도의 매출수입은 약 45억 달러(A$)로 전망하고, 세후 순이익(NPAT)는 약 1.5억 달러(A$)로 조정했다.

광고 미디어 컨설팅 업체 STW Communications Group Ltd (ASX:SGN)의 6월말까지 반년간 순 이익은 2008년 동기의 11.9백만 달러보다 8% 증가한 12.8백만 달러였다고 한다. STW는 연간 기초 순 이익 역시 분석가들이 전망한 33백만 달러(A$) 수준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Origin Energy (ASX:ORG)은 ConocoPhillips (NYSE:COP)과의 탄층가스(CSG) 합작회사가 퀀즈랜드에 제안된 액화천연가스(LNG) 공장 부지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분석가에 따르면 10년이 소요되는 해당사업 건설기간 동안 평균 10,3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한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UGL Limited
      

STW Communications Group Limited
       

Santos Limited
        

SAI Global Limited
       

Photon Group Limited
       

ORIGIN ENERGY LIMITED
            

OneSteel Limited
         

National Australia Bank Limited
        

James Hardie Industries N.V.
       

GWA International Limited
      

GDF Suez SA
      

ConocoPhillips
            

Challenger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19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