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금요일 미 증시는 미 주택판매지표로 경기 회복에 대한 시장의 자신감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나흘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다우 지수는 주간 2% 상승을 기록했고, 스탠더드앤푸어스의 500 지수는 2.2%가 상승했다.

금요일 호주 시장은 미비한 기업실적과 중국의 대출 제한강화에 대한 우려로 하락했다. S&P/ASX200 지수는 2%(86.9포인트)가 하락한 4290.6를 기록했고, AO 지수 역시 2%가 하락하여 4305.7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증권투자위원회(ASIC)는 호주 국내의 모든 허가된 시장에서 실시간 거래에 대한 감독을 시행한다. 이번 검열로 정부는 오늘날의 호주증권거래소(ASX)의 시장 독점을 종식시킬 수 있는 방안 모색에 한층 더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 거래소에 상장된 기업들에 대한 호주증권거래소의 감독 책임은 그대로 유지될 것이다.

월요일 호주통계청은 7월 신규차량 판매수치를 발표한다.

M&A 뉴스

AusTex Oil Limited (ASX:AOK)는 Central Kansas의 추가적으로 3만7천 에이커에 대한 사업권 지분을 인수하기로 하고 Castle Resources Inc (CVE:CRI)와 합의를 맺었다고 밝혔다. 운영이익 35%는 Castle Resources와 나머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타 업체들의 임차료로 지급된다

주요 기업소식

Fairfax Media (ASX:FXJ)는 6월말까지 3.8억 달러(A$)의 연간 순 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의 3.869억 달러 순 이익과 비교되는 것이다. 최종 배당금은 지급되지 않을 예정이다. Fairfax는 비록 광고수익 감소가 바닥을 친 것으로는 보이나 실적적인 광고수요의 회복은 아직까지 시작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전자제품 수입 및 유통업체인 Breville Group (ASX:BRG)은 6월말까지 전년도의 20.89백만 달러(A$)보다 43% 감소한 11.76백만 달러(A$)의 연간 순 이익을 기록했다. Breville은 2008/09 회계연도의 실적에 대해 수년간 지속되어온 변동성 높고 어려웠던 경제적 여건을 고려했을 때 고무적인 수치라고 평가했다. Breville는 2009/10 회계연도에는 수입증가를 전망하고 있다.

Austereo Group (ASX:AEO)의 연간 수익은 2007/08년도 48.8백만 달러(A$)에서 15.2% 감소한 41.4백만 달러(A$)였다. Austereo는 2010년 역시 매우 힘든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있는 가운데, Micahel Anderson 최고경영자는 향후 광고시장에 대해 조심스러운 낙관론을 보였다.

Challenger Financial Services Group(ASX:CGF)은 6월말까지 90.7백만 달러(A$)의 연간 순 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에 기록한 44.2백만 달러(A$) 손실에서 더 악화된 것이다. 그러나 표준화된 순 이익은 2.189억 달러(A$)로 전년보다 0.5% 증가했다. Challenger Financial Services Group은 기대되는 생명보험 및 펀드운영 부문 기회를 신속히 포착할 수 있는 충분한 자금과 재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entrebet International (ASX:CIL)는 8.32백만 달러(A$)의 연간 순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의 13백만 달러(A$)보다 36.6% 감소한 수치이다. Centrebet은 2008/09 회계연도에는 호주 사업부문에서의 높은 매출 신장으로 23%가 증가한 32.9백만 달러(A$)의 매출 수입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Centrebet은 이후 2010년 6월말까지 1년간 높은 성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산업에서도 중장기적으로 강한 성장세를 예측하고 있다.

호주 엔지니어링 서비스 그룹 WorleyParsons (ASX:WOR)는 13.6%의 연간 수익 상승을 보고했다. 6월말까지 연간 순 이익은 전년도 3.439억 달러(A$)에서 3.905억 달러(A$)로 증가했다. 이번 실적개선은 석유, 가스 및 전력 사업에 대한 계약을 줄줄이 성공적으로 체결한 것이 그 원인이었다. 그러나 WorleyParsons는 불확실한 시장 여건이 지속됨에 따라 올해에 같은 성과를 이어가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유료도로 운영업체인 ConnectEast Group (ASX:CEU)은 지난해 9.33백만 달러(A$)의 순 손실에 이어 2009년 6월말까지 연간 5.3158억 달러(A$)의 순 손실을 기록한 이후 최대 4.21억 달러(A$)의 자산 확충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실적 수치에는 교통량에 대한 독립적인 조사 이후 단행된 EastLink 유료도로 징수사용권에 대한 4억 달러(A$)규모의 평가절하도 포함되어 있다.

BC Iron Limited (ASX:BCI)은 서부호주 Pilbara 지역에 위치한 Nullagine 철광석 사업 개발을 위해 기반시설 공동투자 협력업체인 Fortescue Metals Group (ASX:FMG)과 50:50으로 Nullagine합작투자사를 공식적으로 출범했다. 이로써 BC Iron의 철도 및 항만 기반시설에 대한 제3자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는 첫 번째 후보자로써의 전망이 높아졌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511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WorleyParsons Limited
        

Fortescue Metals Group Ltd
         

Fairfax Media Limited
        

ConnectEast Group
       

Challenger Limited
        

CENTREBET INTERNATIONAL LIMITED
         

Castle Resources Inc.
      

Breville Group Limited
      

BC Iron Limited
          

AusTex Oil Limited
      

Austereo Group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10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