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미 증시는 9월 미국 소비자 신뢰지수의 예상치 않은 하락으로 밤새 하락세로 마감했다. 6개월간의 미 증시 랠리를 주도해왔던 미국 기술주가 어제의 증시하락을 주도 했다. 9월 소비자 신뢰지수는 고용시장에 대한 우려로 8월의 54.5에서 53.1로 감소했다.

호주 증시는 미 증시의 주도로 전반적으로 견조한 상승세를 기록했다. S&P/ASX200 지수는 75.7포인트(1.62%)가 상승한 4753.1를 기록했으며, AO 지수는 70.3포인트(1.5%)가 상승한 4747.2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중앙은행(RBA)의 수석 경제분석가인 Tony Richards씨에 따르면 잠재적 주택구매수요가 신규주택 공급을 초과함에 따라 주택가격 상승이 시작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호주중앙은행이 향후 두 달 내에 이자율을 인상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주택구입능력지수가 압박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호주 생산성 위원회(Productivity Commission)에서는 경영진임금에 대한 보고서를, 호주중앙은행에서는 8월 금융종합데이타를 발표한다. 호주통계청(ABS)의 8월 소매거래 수치와 건축허가 수치 역시 발표될 예정이다.

M&A 뉴스

Global Airports (GAp)는 오늘 예정된 투표의결 진행을 막고자 뉴사우스웨일스주 대법원에 제기한 법적 소송이 오래가지도 않고 바로 패소판결을 받자, 지난밤 Macquarie Airports (ASX:MAP)의 운영권 인수 제안을 철회했다. 오늘 투표에서 Macquarie Airports 투자자들은 Macquarie Group (ASX:MQG)과의 경영 협력관계 종결을 위해 3.45억 달러 거래에 찬성표를 던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기업소식

Flight Centre (ASX:LYC)는 이번 회계연도의 첫 2개월 동안의 자사 사업실적이 완전 정상회복에 대한 결정적 증거로는 미약하나 여전히 고무적인 수치라고 설명했다. Flight Centre의 6월말까지 연간 순익은 72%가 감소한 38.2백만 달러(A$)였다. Flight Centre는 2009/10 회계연도에 1.25~1.35억 달러(A$)의 세전 이익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Qantas (ASX:QAN)는 대폭 실시한 할인 티켓의 영향으로 6월 승객수가 전년 동기대비 6% 증가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번 회계연도 첫 2개월 동안의 국내외 승객수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12.8%와 22.9%의 감소를 보였다.

ANZ (ASX:ANZ)는 국영은행인 China Development Bank (CDB)와 올해 말까지 250억 달러(A$) 규모의 호주 자산 포트폴리오 조성을 지원하는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한 최초의 글로벌 금융기관이 되었다. 양해각서에는 ANZ가 CDB의 파이낸싱 업무를 담당하고, 호주, 뉴질랜드 및 기타 아시아 지역에서 CDB의 에이전트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는 내용이 포함되게 된다.

Lynas Corporation (ASX:LYC)은 외국 투자 감독기관에서 China NonferrousMetal Mining Co.의 5억 달러(A$) 규모의 투자에 대한 승인을 기각하자, 자사의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주 희토 개발 자금조달을 위해 완전히 인수된 4.5억 달러(A$) 규모의 신주 발행을 발표했다.

Viterra Inc. (TSE:VT)는 자사의 자회사인 ABB Grain (ASX:ABB)가 호주경쟁소비자위원회(ACCC)로부터 항만 사용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고 확인했다. ACCC는 세 곳의 호주 주요 곡물수출 터미널 사업자들에게 항만시설 사용을 허가해 주었다. 승인을 받은 나머지 두 업체는 Cooperative Bulk Handling Ltd.와 GrainCorp Ltd. (ASX:GNC)이다.

Fortescue Metals Group (ASX:FMG)은 중국 은행들과의 60억 달러(U$)규모의 자금조달 계약에 대한 9월 30일 최종 마감일 기한을 맞추지 못했다. Fortescue는 중국의 자금 조달에 대한 대가로 중국 제철업체들에게 지난 해 가격에서 35% 할인된가격으로 하반기 생산량 모두를 매각하기로 협의한 바 있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Fortescue가 오늘 협상 연장을 발표할 것으로 보았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612 9247 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Viterra Inc.
        

Qantas Airways Limited
        

MAp Group
        

Macquarie Group Limited
       

Lynas Corporation Limited
            

GrainCorp Limited
       

Fortescue Metals Group Ltd
         

Flight Centre Travel Group Limited
       

AUSTRALIA AND NEW ZEALAND BANKING GROUP LIMITED
       

ABB Grain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19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