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는 예상치 않았던 호주중앙은행의 기준금리 인상 여파로 상승세를 이어갔다. 글로벌 경기침체 이후 첫 번째 선진국의 이자율 인상은 경기회복에 대한 투자자들의 자신감을 불러왔다. 이번 금리 인상으로 금값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상품 가격도 상승했다.

어제 호주 증시는 기준금리 인상으로 탄력을 받았다. S&P/ASX200 지수는 18.3포인트(0.4%)가 상승한 4591.6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17.9포인트(0.39%)가상승한 4597.2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중앙은행(RBA)은 어제 호주 경제가 심각한 경기위축의 위기를 벗어남에 따라 기준 금리를 25 베이시스 포인트 인상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중앙은행은 경기 부양책을 점진적으로 축소하고 있는 가운데 지속 가능한 성장 및 목표치에 부합하는 인플레이션 유지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호주통계청(ABS)은 원유 및 소비재 수입 하락이 수출 하락세보다 더 빨리 진행됨에 따라 8월 국가무역수지 적자폭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적자폭은 7월에 조정된 17.8억 달러(A$)에서 15.2억 달러(A$)로 줄었다.

호주산업그룹/주택산업협회의 9월 호주건설성과지수(PCI)가 수요일 발표될 예정이다. 호주통계청에서는 8월 주택금융수치를 발표한다.

M&A 뉴스

Rocklands Richfield (ASX:RCI)는 인도 Essar 그룹의 계열사인 Essar Mineral Resources로부터 RCI의 주식 전부를 주당0.5달러(A$)에 현금으로 인수하겠다는 채무조정 합의서 또는 우호적 인수 제안을 받았다. 이전에는 Jindal Steel & Power (BOM:532286)가 주당 0.42달러(A$)에 RCI를 인수하겠다고 제안한 바 있다.

주요 기업소식

WorleyParsons (ASX:WOR)은 웨스턴 오스트렐리아주에 있는 Flinders Mines (ASX:FMS)의 Pilbara 철광석 프로젝트에 대한 사전 타당성 조사 수행 계약을 수주했다. WorleyParsons는 Tom Price마을 인근에 위치한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사전 타당성 조사를 6월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몽고 정부는 Rio Tinto (ASX:RIO) 및 캐나다의 Ivanhoe Mines (TSE:IVN)과 3년 넘게 지연되어온 40억 달러(U$) 규모의 Oyu Tolgoi 구리/금광 개발에 대한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45년간의 광산업에 종사해온 Oyu Tolgoi는 연간 45만 톤(세계 구리 공급량의약 3%)의 구리와 33만 트로이 온스의 금을 생산을 계획이다.

United Minerals Corp (ASX:UMC)는 회사 통제권의 잠재적인 변화와 관련된 발표를 앞두고 주식거래 중지를 요청했다. 주식거래는 10월 9일 금요일이나 해당 내용 발표 시점에 맞춰 재개된다.

Brambles (ASX:BXB)의 Mike Ihlein 최고 경영자는 자사의 미국 팔레트(pallet)사업에 대한 사업 검토보고서에 따라 Brambles와 CHEP 팔레트 자회사는 지속적으로 목재 팔레트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Brambles의 Mike Ihlein씨는 11월 1일부로 최고 경영자직을 사임하고, 그 후임으로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의 CHEP 팔레트 사업 본부장인 Tom Gorman씨가 선임되었다.

BHP Billiton (ASX:BHP)의 올림픽 댐 광산이 사고로 폐쇄되었다고 알려짐에 따라 사업자에게 상당한 금액의 비용을 초래할 것으로 보인다.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주 북쪽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올림픽 댐 광산에서의 이번 사고로 해당 주가 입는 경제적 타격도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612 9247 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WorleyParsons Limited
        

United Minerals Corporation Nl
      

Rocklands Richfield PCI Limited
      

RIO TINTO LTD
         

Jindal Steel & Power Limited
      

Ivanhoe Mines Ltd.
      

Flinders Mines Limited
      

Brambles Limited
        

BHP Billiton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0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