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호주 증시는 자원주 주도로 나흘 연속 하락세를 기록했다. 장 초반 호주 증시는 글로벌 부채 불안감 가운데 급락했다. 일본의 저조한 성장수치 역시 호주 증시에 악재로 작용했다. S&P/ASX200 지수는 32.7포인트(0.7%) 하락한 4637.9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33.8포인트(0.7%) 하락한 4652.6를 기록했다. 호주 달러는 오늘 91센트(U$)선 아래로 떨어졌다.

주요 경제수치

웨스트팩/멜버른 연구소의 소비자 신뢰지수가 12월 들어 11월의 118.3포인트에서 3.8% 하락한 113.8포인트를 기록했다. 소비자 신뢰지수는 이로써 2개월 연속 하락 했는데, 이는 대부분 호주중앙은행(RBA) 이자율 인상의 영향이 컸다.

호주통계청(ABS)에 따르면 첫 주택 구매자들에 대한 정부 지원이 단계적으로 축소되기 시작한 후, 10월 주택금융대출 승인건수가 계절적 요인을 감안했을 때 9월 대비 1.4%가 하락했다고 한다.

오늘 호주통계청(ABS)는 11월 실업 수치를 발표한다.

M&A 뉴스

BHP Billiton (ASX:BHP)은 First Quantum Minerals Ltd (TSE:FM)이 전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First Quantum Minerals Australia와 협약을 맺고 Ravensthorpe Nickel Operation을 3.4억 달러(U$)에 매각하기로 했다. 매각은 내년 첫 3개월 안에 종결 지어지게 된다. First Quantum Minerals은 호주의 Ravensthorpe 니켈 광산 단지를 재가동하기 위하여 2010년 중반에 엔지니어링 작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주요 기업소식

Greenearth Energy Limited (ASX:GER)은 빅토리아 정부의 에너지기술혁신전략(Energy Technology Innovation Strategy)하의 대규모의 전(前)상업적, 지속 가능한 에너지 시범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자사의 Geelong 지열발전 프로젝트(Geothermal Power Project)가 25백만 달러(A$) 정부 보조금을 지원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보조금은 총72백만 달러(A$)의 보조금 할당분 중 일부로 경쟁을 거쳐 지원된 것이다.

엔지니어링 건설 회사인 Clough Limited (ASX:CLO)에 따르면 Esso highlands Limited가 최종 프로젝트 승인을 막바지에 앞두고, 파푸아 뉴기니(PNG) LNG 프로젝트의 가스 컨디셔닝 공장의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에 대한 CBI Clough JV와의 계약을 승인했다. 이번 계약 규모는 10억 달러(U$)를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 CBI Clough JV는 US contractor CB&I (NYSE:CBI)와 Clough간의 합작 투자회사이다.

Karoon Gas Australia (ASX:KAR)에 따르면 자사의 합작투자회사 파트너인 ConocoPhillips (Browse Basin) Pty Ltd이 탐사 허가권 WA-314-P 및 WA-315-P에 대하여 9% 지분을 추가로 인수할 수 있는 옵션을 행사했다고 한다. ConocoPhillips은 탐사권에 한하여 소요되는 합작투자 비용 1.25억 달러(U$)의 80%를 지불할 예정이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Karoon Gas Australia Limited
      

Greenearth Energy Limited
      

First Quantum Minerals Limited
      

Clough Limited
         

Chicago Bridge & Iron Company N.V.
      

BHP Billiton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83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