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호주 증시는 NAB 은행(National Australia Bank) 및 Telstra 소식의 타격으로 하락세로 마감했다. S&P/ASX200 지수는 19.8 포인트(0.42%)가 하락한 4650.5를 기록했으며, AO 지수는 17.7 포인트(0.38%) 하락한 4671.9로 마감했다. 호주 달러는 금요일 10주 최저 수준인 0.8888 달러(U$)로 하락 마감했다.

주요 경제수치

커먼웰스 은행(Commonwealth Bank)의 기업판매지수(Business Sales Indicator)는 10월 0.5% 상승에 이어 11월에는 0.6% 상승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8%가 높은 것이며, 22개월간 가장 빠른 연간 성장률이다. CommSec의 수석 경제전문가인 Craig James씨는 이번 기업판매지수는 경기 회복에 대한 소비자와 기업들의 보수적 태도를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월요일 호주 통계청(ABS)은 11월 신규차량판매수치를 발표할 예정이다.

M&A 뉴스

Jindalee Resources Ltd(ASX:JRL)는 주당 1.02달러(A$)의 현금 지급 조건으로 Energy Metals Ltd (ASX:EME)를 비례인수 하겠다는 제안에 이어서, EME에 대한 자사 지분 70%를 China Uranium Development Company Ltd에 매각하고, 33.4백만 달러(A$)를 받았다. 이번 거래결과, Jindalee는 현재 시장가로 약 52.8백만 달러(세금 납부 전) 규모의현금과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기업소식

Foster's Group (ASX:FGL)은 환율변동과 미국 시장 여건의 타격이 심한 관계로 첫 반기 와인 사업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전망했다. Foster는 환율변동의 영향으로 2010 회계연도 첫 반기 와인사업 수익이 80~90백만 달러(A$) 정도 낮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NZ Bank (ASX:ANZ)은 올해 대손충당금 수준이 감소할 것이며, 2011년에는더욱 큰 폭의 하락이 예상된다고 밝히고 있다. ANZ는 호주, 뉴질랜드 경기회복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아시아 경제 역시 높은 성장을 보이는 가운데 내년 자사 은행의 순 이익 또한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주당 순이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가중평균 발행 주식수는 14% 증가한 상태이다.

높은 자국 환율 및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자사의 2009 회계연도 대비 2010 회계연도 매출 수입에 변화가 거의 없을 것으로 전망하자, 금요일 Telstra Corporation (ASX:TLS)의 주식이 하락세를 보였다. 이 거대 통신사는 그러나 이를 제외한 다른 목표 치에는 변동이 없다고 밝히고, 2010년의 60억 달러(A$)의 잉여현금흐름(FCF) 목표치 달성에도 자신감을 보였다. Telstra는 또한 실험 중인 건물 내 통신망 배치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호주 국내 광대역 네트워크를 설치하고 있는 NBN Co과 공식적인 협약을 체결했다.

Colorpak (ASX:CKL)은 첫 반기 세 후 순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약 12%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높은 운영 효율성과 함께 전년동기 대비 약 6%의 매출 수입 상승의 영향 때문이었다. 첫 반기의 탄탄한 출발과 함께 이미 대부분의 주요 계약들이 체결된 상태이기 때문에 Colorpak은 연간 실적 역시 유사한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BassGas 합작법인 운영업체인 Origin Energy Resources Limited (ASX:ORG)이 3.45억 달러(A$) 규모의 Yolla Mid-Life Enhancement 사업에 대한 최종 투자결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Origin은 해당 사업의 지분 42.5%를 소유하고 사업 비용 중 1.47억 달러(A$)를 부담하게 된다. Origin외에 해당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는 AWE Limited (ASX:AWE) 과 CalEnergy Gas (Australia) Ltd.이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TELSTRA CORPORATION LIMITED.
        

ORIGIN ENERGY LIMITED
            

Jindalee Resources Limited
      

Fosters Group Limited
       

Energy Metals Ltd
         

Colorpak Limited
      

AWE Limited
       

AUSTRALIA AND NEW ZEALAND BANKING GROUP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12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