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호주 증시는 미국 투자은행 JP모건(JPMorgan)에 대한 우려를 떨쳐내고 월요일 약간의 상승세로 마감했다. 호주 은행주들은 금요일 커먼월스 은행(Commonwealth Bank)의 이익 상향 조정 후 장중 내내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상승세를 기록했다. S&P/ASX200 지수는 11.5 포인트(0.23%) 상승한 4,911.1을 기록했으며, AO 지수는 6.6 포인트(0.13%) 상승한 4,936.1로 마감했다.

주요 경제수치

지난달 TD Securities-Melbourne Institute 인플레이션 지수가 11월과 동일하게 0.3% 상승했다. 연휴기간 여행, 숙박, 휘발유 및 과일 가격이 계절적 요인으로 상승함에 따라 연간 인플레이션 율은 12월 들어 2.6%로 상승했다. 호주 중앙은행(RBA)은 최근의 긍정적인 경제수치 및 빠른 속도의 인플레이션에 따라 비상 금융 부양책을 축소할 것으로 보인다. 금요일 중앙은행 이사회에서 기준 이자율이 25포인트 증가한 4%로 인상된 뒤, 12개월 내에 5%까지 상승할 것으로 시장은 전망하고 있다.

M&A 뉴스

Heron Resources (ASX:HRR)는 최근 Polaris Metals NL (ASX:POL)을 인수한 Mineral Resources Limited (ASX:MIN)에 대한 자사의 보유 주식 전부(5.3백만 주)를 매각했다고 밝혔다. Heron은 이번 주식 매각으로 거의 3,790만 달러(A$)의 순 수입을 얻었다. Heron은 Mineral Resources Limited의 Polaris 인수 제안을 받아들인 후 Mineral Resources Limited의 주식을 인수하고, Polaris에 대한 자사 지분에 대해 4천만 달러(A$)를 초과해서 받았다.

에너지 기술업체인 Coretrack Ltd (ASX:CKK)는 10백만 달러(비용 차감 전) 자금 확충 관련업무를 Cygnet Capital Pty Ltd에 위임했다고 밝히고 있다. Coretrack은 Globe Drill 인수 첫 단계로 6.58백만 주를 발행 한 후 연구개발 세금감면과 관련하여 Globe Drill이 정부로부터 받은 순 금액과 동일한 규모의 주식을 발행할 예정이다. 거래가 완료되면 Coretrack은 시추기술 및 서비스의 주요 업체로 자리잡게 된다.

주요 기업소식

중국 고객들의 수요 증가에 따라 China Steel Australia Limited (ASX:CNH)의 생산가동률이 100% 수준에 달하고 있다고 한다. 이 회사는 중국 산둥성 린이(Linyi)시 인근의 자사 공장에서 니켈선철과 상업용 선철을 생산하고 있다.

Djerriwarrh Investments (ASX:DJW)는 2009년 12월말까지 6개월 동안 1,510만 달러(A$)의 순 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는데, 이는 전년동기의 2,970만 달러에서 49% 감소한 것이다. 이 회사는 낮은 수준의 옵션 변동성이 올 회계연도 하반기 영업이익 창출을 압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나, 2009/10 회계연도 하반기 총수입은 소폭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 허난성(Henan)에 소재한 Advanced Magnesium Limited (ASX:ANM)의 합금생산 합작법인 공장이 2009년도 4/4분기에 시운전에 들어갔다고 한다. 이 합작회사는 2010년 인도 예정으로 총 1,600톤의 판매계약 2건을 수주한 상태이다. 제품인도는 구체적으로 올해 1/4분기와 2/4분기에 이루어지게 된다. 체결된 해당 계약의 주문량은 공장 생산능력의 45%을 차지하게 된다.

Lihir Gold (ASX:LGL)의 Arthur Hood 최고 경영자는 부실한 기업인수에 대한 책임을 묻는 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재임에 실패한 뒤, 대표이사 직을 사임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Polaris Metals Nl
      

Mineral Resources Limited
         

Lihir Gold Limited
        

Heron Resources Ltd
      

Djerriwarrh Investments Limited
      

Coretrack Limited
      

China Steel Australia Limited
      

Advanced Magnesium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8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