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호주 증시는 최근 증가 추세의 중국 제조업 지표를 근거로 중국 정부가 통화 긴축정책을 또한 차례 단행할 수 있다는 불안감속에서 지난주의 하락세를 이어갔다. S&P/ASX200은 45.5 포인트(1%) 하락한 4524.1을 기록했으며, AO 지수는 52.1 포인트(1.1%) 하락한 4544.8로 마감했다.

주요 경제수치

ANZ 은행에 따르면 계절적 요인을 감안한 1월 신문 및 인터넷 고용 광고 총 건수는 8.1%하락하여 주당 평균 134,106건을 기록했다고 한다. 이는 12월 4.6% 증가와 비교되는 수치이다. 모든 주와 테리토리 전역의 1월 신문 고용광고는 16.6% 감소했고, 반면 인터넷 고용광고는 7.5% 감소했다고 한다.

1월 상품 및 서비스 가격이 예상보다 빠른 추세로 상승했다. TD 증권/멜버른 연구소의 월간 인플레이션 수치에 따르면 물가가 12월 0.3% 상승에 이어 1월에는 0.8%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연간 상승률은 2.6%를 기록했다.
호주 통계청에 따르면 12월 분기 호주 주택가격지수가 시장 예상치를 넘어선 5.2%의 상승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12월말까지 주택가격지수는 연간 13.6% 상승했다고 한다.

호주중앙은행은 화요일 이사회 이후 이자율 결정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M&A 뉴스

Greenspark Power Holdings Ltd은 인수제안 종료일 전까지 Energy Developments Ltd (ASX:ENE)의 보통주 자본금 90% 이상을 확보한다면 Energy Developments에 대한 인수제안 가격을 주당 2.75 달러(A$)에서 2.76 달러(A$)로 높일 것이라고 한다.

주요 기업소식

호주 최대 사설병원 운영사인 Ramsay Health Care (ASX:RHC)는 영국 병원 사업체들의 2009 회계연도 하반기의 내부비용 합리화와 2010 회계연도 상반기의 비용 효율화의 긍정적 효과를 반영하여 자사의 연간 이익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 12월까지 반기 순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2~34% 증가하고, 6월까지 연간 세 후 순 이익은 18~20% 정도 늘어날 전망이다.

후발 광산업체인 Gindalbie Metals Ltd. (ASX:GBG)과 중국 철강업체 Sinosteel Corp.은 호주 WA주 중서부 지역에 위치한 자사들의 인근 철광석 프로젝트들의 기반시설에 대한 공동사용을 합의하고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자본비용 절감 및 규모의 경제를 통해 운영비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철도, 숙박시설, 용수 시설, 활주로 및 환경 자료 등의 핵심 항목을 양사가 같이 이용할 수 있는 기본 토대를 마련했다.

슬롯머신 제조업체 Aristocrat Leisure (ASX:ALL)는 일회성 항목들을 제외한 12월말까지 자사의 연간 영업이익이 약 1.16억 달러(A$)에 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러한 고무적인 영업이익 예상에도 불구하고, Aristocrat은 전환사채를 둘러싼 장기 법적 소송에 따른 예상 피해액 1.873억 달러(A$)를 특별 충당금으로 책정해야 하는 이유로 결국 최종 손실을 기록하게 되었다.

Argo Investments Ltd (ASX:ARG)의 12월말까지 6개월간의 순 이익은 전년 동기에 기록한 9,697만 달러(A$) 에서 14.7% 하락한 8,272만 달러(A$)였다고 한다. Argo는 첫 반기 배당금을 전년도 14센트보다 낮은 12센트로 하향 조정했다. 크리스 해리스(Chris Harris)는 호주와 중국 경제를 비롯한 일부 국가들의 경제가 회복되고 있어 기업 이익과 배당금은 다시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Pan Asia Corporation Ltd (ASX:PZC)은 인도네시아 남칼리마탄에 위치한 TCM 석탄 프로젝트 시추작업이 TCM 허가지의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현재 진행 중이라고 밝혔는데, 해당 지역은 PT Arutmin Indonesia가 운영하는 2백만tpa 규모의 ATA 노천 탄광에 바로 인접해 있다.

Benitec Limited (ASX:BLT) (PINK:BNIKF)은 2010년 2월 1일자로 존 치플린 박사(Dr. John Chiplin)를 이사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치플린 박사는 생명과학 및 테크놀로지 산업의 운영과 투자 모두에서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Ramsay Health Care Limited
      

Pan Asia Corporation Limited
         

Gindalbie Metals Ltd
            

Energy Developments Limited
       

Benitec Limited
      

Aristocrat Leisure Limited
      

Argo Investments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98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