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호주 증시는 해외 증시 및 원자재 가격 폭락으로 금요일 3개월 최저치를 기록하며 급락했다. 대량 매도세 속에서 약 310억 달러(A$)가 호주 증시에서 사라졌다. S&P/ASX200 지수는 107.3 포인트(2.32%)가 하락한 4514.3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111.4 포인트(2.4%)가 하락한 4532.7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중앙은행(RBA)은 경기 회복이 예상대로 진행된다면, 중단기 인플레이션을 2~3%대 목표치로 유지하기 위해 시간을 두면서 차츰 통화정책을 수정해 나가야 할 소지가 높다고 금요일 언급했다. 호주중앙은행은 올해와 내년의 근원 인플레이션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고, 2010년 이자율 추가 상승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 놓았다.

M&A 뉴스

AED Oil Ltd. (ASX:AED)은 캐나다에 소재한 Nations Petroleum으로부터 9백만 달러(A$) 규모의 인도네시아 석유 가스 부동산 2곳에 대한 지분을 매입함으로써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금요일 발표에 따르면 AED는 파푸아 해안 북쪽 지역에 위치한 Rombebai 계약 지역에 대한 지분 100%와 인도네시아의 Madura 섬에 있는 South Madura 계약 지역에 대한 지분 60%를 소유하게 된다고 한다.

Firstfolio Limited (ASX:FFF)은 Xplore Capital Ltd.의 발행 주식 전부를 장외 시장을 통해 인수 할 예정이다. 양 측은 인수이행협약을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Xplore Capital 주주들은 보유한 Xplore Capital 1주당 Firstfolio 2주 및 현금 0.05 또는 0.19달러(A$)를 받게 된다.

주요 기업소식

Fosters Group (ASX:FGL)은 멕시코 대규모 양조업체 Grupo Modelo (MXK:GMODELOC)과 현지 코로나(Corona) 맥주 판매 계약을 두고 협상 중이다. Grupo Modelo은 Foster’s 경영진과제휴협약갱신에 대해 협상할 예정이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Foster’s의 호주에서의 코로나 라이센스와 스텔라(Stella) 판매 계약이 모두 올해 만료된다고 한다.

전자제품 및 가구 소매업체 Harvey Norman Holdings Ltd (ASX:HVN)은 4% 상반기 매출 증가 발표 이후, 대폭적으로 인상된 상반기 기업 목표치를 재확인했다. Harvey Norman은 12월말까지 6개월간 매출액이 전년 동기 31.5억 달러(A$)보다 높은 32.7억 달러(A$)를 기록했다고 한다.

Ramelius Resources Limited (ASX:RMS)은 자사의 2009년 12월말까지 6개월간 이익이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9년 12월까지 반기 동안 Ramelius Resources 는 2008년 동기에 기록한 103만 달러(A$) 순 손실과 대비되는 1,500만 달러(A$)의 세전 순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리오틴토(Rio Tinto)(ASX:RIO)는 지난번 자사 직원 스턴 후(Stern Hu)씨와 다른 3명의 직원들이 중국 공안당국에 뇌물 및 간첩혐의로 체포된 후, 관계가 소원해졌던 자사의 최대 고객인 중국과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중국 담당 전무이사를 새로 임명했다. 신임 전무이사로 임명된 이안 바우어트(Ian Bauert)씨는 상하이 사무소로 발령을 받을 예정이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RIO TINTO LTD
         

Ramelius Resources Limited
      

Harvey Norman Holdings Limited
       

Grupo Modelo SA de CV
      

Fosters Group Limited
       

Firstfolio Limited
      

Aed Oil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83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