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호주 증시는 금요일 다수의 기업실적 발표를 앞두고 한산한 거래속에서 보합세로 마감했다. 그러나 지난 4주간의 증시 폭락 이후, 투자 심리가 일부 살아나고 있는 모습이다. S&P/ASX200 지수는 7.3포인트(0.2%) 상승한 4521.4을 기록했고, AO(All Ordinaries) 지수는 6.3포인트(0.1%)가 상승한 4538.8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D&B(Dun and Bradstreet)의 6월 분기 사전 경기전망 조사결과가 화요일 발표될 예정이다. NAB(National Australia Bank)에서는 1월 경기 조사 보고서를 발표한다.

M&A 뉴스

Indago Resources Limited (ASX:IDG)은 자사가 현재 보유중인 Tusker Gold (ASX:TKA) 주식 1,750만 주에 대해 Barrick Gold Corporation (TSE:ABX)과 입찰전 승인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거래로 Indago는 1,400만 달러(A$)의 세전 현금 수입을 얻게 되며, Tusker Gold의 나머지 5천만 주에 대해서도 더 나은 제안이 없는 경우에는 Barrick의 제안을 수용할 계획이다. 이번 Barrick과의 인수 거래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Indago가 벌어들이게 되는 세전 현금 수익금은 5,400만 달러(A$)에 달하게 된다.

주요 기업소식

JB Hi-Fi (ASX:JBH)의 2009/10 회계연도 상반기 순이익이 29% 증가했다고 한다. 2009년 12월 말까지 6개월간 순 이익은 전년 동기 5,900만 달러(A$)에서 7,600만 달러(A$)로 증가했다. JB Hi-Fi에서 10년간 재직한 Richard Uechtritz 최고 경영자는 7월 또는 8월경에 퇴직할 예정인데, 그의 후임으로 현재 최고 운영 책임자인 Terry Smart씨가 임명되었다.

Western Areas (ASX:WSA)는 상반기에 전년 동기 1,230만 달러(A$) 손실과는 달리 1,070만 달러(A$)의 순 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Western Areas는 이 같은 실적 달성의 원인으로 니켈 매출 및 평균 니켈 가격 증가와 더불어 Kagara (ASX:KZL)과의 Lounge Lizard 사용 계약에 따라 벌어들인 인프라 사용 수수료를 꼽았다.

Incitec Pivot Ltd. (ASX:IPL)은 점차 석탄 채굴업체들의 수요가 회복세로 돌아서고 있는 가운데, 퀸즐랜드 주 Moranbah에 소재한 9.35억 달러(A$) 규모의 질산암모늄 공장을 5월부터 재가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ncitec Pivot는 수요 감소 전망에 따라 지난 해 2월에 해당 공장 가동을 중단했었다.

Australian Leaders Fund (ASX:ALF)은 12월말까지 6개월간 세전 이익 2,550만 달러(A$)(세후 이익 1,820만 달러)를 기록했다. Australian Leaders Fund는 현재 주주 배당금 극대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자금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남아 있는 발행 주식 가치 및 주당 순유형자산비율(NTA)을 높이기 위해 이사회는 주식환매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필바라(Pilbara) 철광석 개발업체 Aurox Resources (ASX:AXO)은 중국 최대 채굴 엔지니어링 서비스 업체 MCC Overseas Ltd와 법적 구속력을 가지는 기본계약(HOA)를 체결하고, 자사의 Balla Balla 프로젝트에 대한 설계, 설비조달, 시공 등의 제반 서비스 및 금융 지원 서비스를 받기로 했다. Aurox는 MCC와의 이번 계약으로 자본 비용이 상당히 절감될 것으로 확신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Western Areas Ltd
            

Tusker Gold Limited
      

Kagara Limited
      

JB Hi-fi Limited
       

Indago Resources Limited
      

Incitec Pivot Limited
       

Barrick Gold Corporation
        

Australian Leaders Fund Limited
      

Aurox Resources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87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