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금요일 아시아 증시는 뉴욕 증시의 긍정적 영향 속에서 출발했다. 밤새 미 증시는 예상보다 나은 소매 판매수치 및 전문가들의 우량기업들에 대한 등급 상향조정에 힘입어 소폭 상승세를 기록했다. 어제 대부분의 아시아 증시는 중국의 긴축정책에 대한 우려가 다시 높아지면서 하락 마감했다. 홍콩 항셍 지수와 상하이 종합지수는 중국 은행 및 부동산 관련 주들이 급락하면서 각각 1.4%와 2.4% 하락했다. 싱가포르 증시 역시 중국의 부동산 거품에 대한 우려로 타격을 입으면서 Straits Times가 0.5% 하락했다. 일본 니케이 225 지수는 엔화강세로 수출주가 압박을 받으면서 1.1% 떨어졌다.

기업 소식

Kirin Holdings (TYO:2503)는 San Miguel Brewery (PSE:SMB)에 대한 자사 지분 48%을 가능하다면 100%까지 더 확대하기를 원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동남 아시아에서 확고한 사업기반을 구축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Kirin Holding는 중국 보다 이 지역에 더 높은 우선 순위를 두고 있다. Kirin Holdings는 합병, 인수 및 연합 등을 통해 일본에서의 규모의 경제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일본 반도체 제조업체 Elpida Memory Inc. (TYO:6665)는 미국 반도체 제조업체 Spansion (OTC:SPSNQ)의 플래시 메모리 연구개발 자산 일부를 인수하고, Spansion의 기술자들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를 통해 Elpida Memory는 스마트 폰 수요 증가 대응, 강력한 한국 경쟁사들과의 경쟁에서 유리한 입지를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정확한 거래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목요일 니케이 신문에서 보도된 30~50억 엔 보다는 현저히 낮은 규모가 될 것이라고 Elpida 대변인은 밝혔다.

목요일 대만에서 발생한 일련의 지진으로 대만 반도체 업체들의 가동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었다. 총수입 규모로 세계최대의 반도체 제조업체인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 (NYSE:TSM)의 경우에는 생산 라인 중 웨이퍼 생산이 중단되고 있다. Chi Mei Optoelectronics Corporation (TPE:3009)은 지진으로 대만 남부에 소재한 공장과 본사가 한 때 생산을 중단하고 대피했었지만, 지금은 대부분 재가동에 들어 갔다. Advanced Semiconductor Engineering (TPE:2311)은 19곳의 공장에서 생산이 다시 재게 되었다.

재정 건전성 강화를 위해 주식을 발행한 China Merchants Bank (SHA:600036) (HKG:3968)은 향후 3년간 추가적인 자본 조성 필요성이 없을 것이라고 목요일 말했다. 이번 주 초, China Merchants Bank은 국내 동종업체인 Bank of Communications과 Bank of China에 이어, 32억 달러 규모의 주식을 발행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Taiwan Semiconductor Mfg. Co. Ltd.
      

Spansion Inc.
      

San Miguel Brewery, Inc.
      

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
       

Elpida Memory, Inc
      

China Merchants Bank
      

Chi Mei Optoelectronics Corporation
      

Bank of Communications Co Ltd
      

Bank of China Limited
       

Advanced Semiconductor Engineering Inc.
      


관련 분야 주제:

 (97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