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미국 기업들의 고무적인 실적에 대한 기대감으로 미 증시가 상승세를 기록한 후, 오늘 호주 증시는 5,000선 위로 반등했다. 수요일 투자자들의 관심은 웨스트팩/멜버른 연구소의 소비자심리지수 발표에 모아지고 있다. 호주 증시는 아시아 시장 약세로 다시 5,000선 아래로 하락했다. 오늘 아시아 증시는 미 증시의 긍정적 영향으로 대부분 상승세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웨스트팩/멜버른 연구소의 4월 소비자심리지수가 3월 대비 1%하락했다. 연간 기준 소비자심리지수는 계절적 요인을 감안했을 때 4월에 25.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예상보다 나은 수치는 이자율 인상 여파 극복에 대한 신뢰도를 반영하고 있다. 호주 중앙은행은 지난해 10월 이래로 기준 금리를 5차례 인상했다.

기업 소식

Macquarie Group Limited (ASX:MQG)은 Macquarie Bank Limited (MBL)이 American International Group(NYSE:AIG)의 자회사인 항공기 리스 회사 International Lease Finance Corporation (ILFC)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MBL은 ILFC로부터 항공기 53대를 구매하고, 이 중 6대에 대한 구매권을 다른 Macquarie 자회사에 이관하게 된다. 이번 항공기 구매 비용은 기존의 현금 유보액에서 지급된다. 53대의 항공기 총 구매금액은 19.87억 달러(U$)이다. Macquarie Group은 이번인수는 현재의 항공기 부문 리스 사업과 2009년 말 기준 138억 달러(A$) 의 경영규모로 대부 및 리스사업을 운영한 자사의 Corporate & Asset Finance 부서를 통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 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호주 CBH Resources (ASX:CBH)의 대주주인 일본 Toho Zinc Co.(TYO:5707)은 CBH 지분을 평가절하하고 있다는 이유로 벨기에 아연 정제사 Nyrsatr의 세 번째 CBH인수 제안을 거절했다. 성명서를 통해 Toho Zinc는 세계 최대의 아연 금속 생산업체인 Nyrstar가 제시한 수정 인수제안은 불완전하고 법적 구속력을 가지지 않는다고 언급하며 인수제안으로 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Nyrstar은 CBH의 보통주 및 태환권 전부를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Toho Zinc는 CBH의 보통주 24.1%와 태환권 50.6%를 소유하고 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Viterra Inc.
        

Toho Zinc Co., Ltd.
      

Sumitomo Corporation
      

PaperlinX Limited
      

Oz Minerals Limited
         

Nyrstar NV
      

Nippon Paper Group
      

Macquarie Group Limited
       

Graphex Mining Ltd
         

CBH Resources Limited
       

American International Group, Inc.
      


관련 분야 주제:

 (94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