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호주 증시는 미 증시 악재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제에 대한 낙관론으로 상승세로 출발했다. 금융 주와 광산 주가 상승세를 주도했다. 장 초반 S&P/ASX200 지수는 0.58%, AO 지수는 0.71% 상승했다.

어제 호주 증시는 보합세로 마감했다. 장중 내내 하락세를 보였으나 중국의 낙관적인 수출 수치 덕분에 보합세로 마감할 수 있었다.

목요일에는 호주 통계청에서 5월 노동시장 보고서를, 멜버른 연구소에서는 소비자 인플레이션 예상치 및 실업 예상치 보고서를, 호주중앙은행에서는 6월 분기 보고서를 발표한다.

기업 소식

Magellan Petroleum Corporation (ASX:MGN) (NASDAQ:MPET)은 Evans Shoal 천연가스 유전(노던 오스트레일리아 Bonaparte Basin에 소재)에 Santos Limited (ASX:STO)이 소유한 지분 40%을 대상으로 한 자사의 인수 계획을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FIRB)이 승인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수는 2010년 말에 완료될 예정이라고 한다. Magellan은 합작투자 파트너들의 지지를 확보한 자사의 실행 계획 추진을 위해 다양한 자금조달 방안에 대한 평가 이후, 이에 따라 추가 자금을 확보할 예정이다. Magellan은 조만간 자사 주식을 전력적 투자가인 Young Energy Prize에 매각하기 위한 최종 매매계약을 마무리 지을 것으로 보인다.

Viterra (ASX:VTA) (TSE:VT)의 올 상반기 통합 매출및 기타 영업수익이 2009년 회계연도 상반기 6개월 대비 28.2%가 상승한 38억 달러(C$)을 기록했다고 한다. 호주의 신규 사업을 비롯한 북미 지역에서의 농업 관련 제품 사업에서 달성한 높은 실적이 이러한 성과의 배경이 되었다. 올 회계연도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660만 달러(C$) 순 손실과 대조를 이루며 2,910만 달러(C$)의 수익을 기록했다. Mayo Schmidt 최고경영자는 풍성한 전세계 곡물 수확에 대한 당초 전망대로라면2011 회계연도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Duet Group Ltd's (ASX:DUE)가 79.9%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빅토리아 가스 유통업체 Multinet Gas은 미국 채권 투자자들과 5년짜리 선순위 무담보채권의 사모 발행을 통해 1.85억 달러(U$)를 조성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거래에는 통화간 이자율 스왑을 통해 이 자금을 2.3억 호주 달러(A$)로 전환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채권은 Multinet의 자금조달원이며, 완전 자회사인 Energy Partnership Gas (EPG)에서 발행하고 있다. 조성 자금은 2011년 7월 만기예정인 부채 재 상환 이전에 EPG에서 투자할 예정이다. Multinet은 이 채권의 수익률이 강한 투자 의욕으로 이어졌으며 투자등급 유틸리티 펀드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e.net



관련 기업

Viterra Inc.
        

Santos Limited
        

Magellan Petroleum Corporation.
      

DUET Group
     


관련 분야 주제:

 (70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