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가 보합세를 기록한 가운데, 호주 증시는 장 초반 소폭 하락세를 보였다. 어제 호주 증시는 원자재 및 에너지 관련주 주도로 1.2%의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오늘은 멜버른 연구소에서 6월 분기 가계 저축 및 투자 보고서를 발표한다. 호주상공회의소와 웨스트팩은 산업동향 조사내용을 발표한다.

기업 소식

Leighton Holdings (ASX:LEI)는 자사가 모든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 Leighton Asia가 PT Mahakam Sumber Jaya(MSJ)으로부터 인도네시아에 소재한 MSJ 석탄 광산에 대한 11억 달러(A$) 규모의 광산 서비스 계약을 연장 수주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6년짜리 연장 계약으로 Leighton Asia는 현재의 표토층 제거 및 석탄 채굴 작업을 확장, 연간 8백만 톤이 넘는 석탄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Leighton Asia는 이번 계약으로 현재까지 확보된 계약 수주 규모가 사상 최고 수준인 70억 달러(A$)가 넘게 되었다고 한다.

Macquarie Atlas Roads (ASX:MQA)는 Eiffarie SAS 인수 작업의 일환으로 오늘 소액 주주들로부터 주당 55 유로에 프랑스 고속도로 및 유료도로 운영사 Autoroutes Paris-Rhin-Rhone (EPA:APRR)의 지분을 인수할 계획이라고 오늘 밝혔다. 추가적인 13.73%의 지분 확보에 드는 인수금액은 총 8.537억 유로이다. 이중 총 1.55억 유로는 MQA가 현금 보유액에서 지급하고, 나머지 대금은 Macquarie 유럽 인프라 펀드(II)와 Eiffarie SA에서 지급하게 된다. 현재 MQA는 Eiffarie에 2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Eiffarie는 APRR에 81.4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엔지니어링 및 시설관리 회사인 UGL Limited (ASX:UGL)은 자원, 석유가스 및 화학 부문의 다양한 우량 고객들과 신규로 계약을 체결하거나 연장했다고 한다. 총 계약 규모는 약 2.8억 달러(A$)에 달한다. 이는 전반적으로 다양한 지리적 장소에서 다양한 우량주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자사의 자원사업 다각화가 가지는 강점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UGL은 설명했다. UGL은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한 전년도와 같은 수준인 2009/2010년 연간 실적 목표치를 그대로 고수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Amedeus Energy Limited (ASX:AMU)은 자사 자산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미국 기업들로부터 인수제안을 받았다고 밝혔다. Amedeus 이사회는 현재 자사 주식의 시장 가치가 의 기본자산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고 못하고 있다고 보고 실제 가치를 찾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Macquarie Capital Advisers을 통해 모든 가능한 옵션을 검토하고 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e.net




관련 기업

UGL Limited
            

Macquarie Atlas Roads
      

Cimic Group Ltd
         

Autoroutes Paris-Rhin-Rhone SA
      

Amadeus Energy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가스 및 석유 물류 건설 에너지 (일반) 금융 (일반) 부동산 (일반) 무역 및 상거래 교통 수단 (일반) 화학 (일반) 광업 빌딩 및 건축 호주 경제

 (4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