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금요일 미 증시 하락의 영향으로 호주 증시는 월요일 장 초반 급락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씨티그룹(Citigroup), 제너럴일렉트릭(General Electric)의 기대에 못 미치는 기업실적 발표 이후, 금요일 2.52% 하락했다. 소비자 신뢰도의 급격한 하락 역시 미국 경기회복에 대한 불안감을 부채질했다.

월요일 S&P/ASX200 지수는 장 초반 약 1.6% 하락했고, AO 지수는 1.5% 하락했다.

오늘은 호주통계청(ABS)에서 6월 국제 상품수입 자료를 공개한다.

기업 소식

Ausenco Limited (ASX:AAX)는 Taseko Mines Limited (TSE:TKO)의 8.14억 달러(C$) 규모의 Prosperity 금/구리 프로젝트(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British Columbia)주에 소재)에 엔지니어링 설계 및 조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고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36억 파운드의 구리와 770만 온스의 금으로 이루어진 8.31억 톤 정도의 매장량이 추정되고 있는 금/구리 광산이다. 하루 7만 톤의 처리 능력을 보유한 이 생산 시설에서 연간 약 1.1억 파운드의 구리와 24만 온스의 금이 생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Accent Resources (ASX:ACS)는 중국 국영기업 Chongqing Iron & Steel (Group) Co Ltd과 Chongqing Foreign Trade & Economic Cooperation Group간의 합작법인인 중국 Chongqing Chonggang Minerals Development Investment Ltd (CCMDI)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CCMDI는 서호주(WA)주에 Extension Hill 프로젝트를 소유하고 있는 홍콩 업체 Asia Iron Holdings Ltd의 지분 60%에 대한 인수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다. Accent Resources와 CCMDI는 각각의 Magnetite Range 및 Extension Hill 프로젝트로부터 양사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게 된다. Accent의 사전 타당성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양사는 각 업체가 지출하는 상당한 규모의 인프라 비용 절감에 긍정적 영향을 가져올 협상 체결을 위해 논의를 지속할 예정이다.

민간 병원 운영업체 Healthscope (ASX:HSP)은 Carlyle Group과 TPG Capital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의 권고에 따라 채무 조정 합의서를 체결했다. 컨소시엄은 채무조정 합의서 하에서 Healthscope의 보통주 전부를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 이에 따라 Healthscope의 가치는 약 27억 달러(A$)로 평가되고, 주주들은 주당 6.26달러(A$)를 받게 된다. 이 가격은 Healthscope에 약식 제안서가 제출되었다는 발표가 나오기 전날인 2010년 5월 13일의 종가 4.50달러(A$)에 39%의 프리미엄이 반영된 것이다. Healthscope는 법적 구속력을 가지지 않는 약식 제안을 수 차례 받았으며, 자사 이사회는 기업가치 책정과 제안 조건을 고려했을 때 이번 컨소시엄의 제안이 주주들에게 최상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판단, 만장일치로 해당 제안을 권고했다고 설명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Taseko Mines Limited
     

Healthscope Limited
      

Ausenco Limited
       

Accent Resources Nl
     


관련 분야 주제:

 (66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