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예상보다 나은 미국 기업실적과 경제지표 발표로 미 증시가 상승세로 돌아선 후, 호주 증시도 오늘 아침 상승세로 출발했다. 장 초반에 S&P/ASX200 지수는 0.77% 상승한 4577.2를, AO 지수는 0.74% 상승한 4593.6포인트를 기록했다. 원자재 관련 주들은 0.9% 올랐으며, 산업 및 금융 관련 주들도 각각 0.7%와 0.6% 상승했다.

이번 주초에 호주중앙은행(RBA)이 발표한 7월 상품가격 지수는 특별인출권(SDR)이 2.7% 상승했음을 보여주었다. 호주 무역수지는 중국의 석탄, 철광석 수요의 지속적인 급등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기업 소식

미디어 업체 News Corporation (ASX:NWS)이 2009 회계연도에 기록한 34억 달러(U$)의 순 손실과는 달리 2009/10 회계연도에는 25억 달러(U$)의 순 이익을 기록했다고 한다. 매출액은 전년도 304억 달러(U$)대비 8%가 증가한 328억 달러(U$)였다. Dow Jones, MySpace, 20세기Fox 영화사, Sky Italia와 호주 및 기타 지역에 여러 신문사를 소유하고 있는 News Corporation은 2009년 말에 블록버스터 영화 아바타(Avatar)를 배포했다. 현재까지 제작된 영화 중 가장 많은 제작비가 투입된 이 영화는 사상 최대 수입을 기록하면서 회사의 흑자 전환에도 기여했다. 2010 회계연도 실적에 대해 루퍼트 머독(Rupert Murdoch) 최고경영자는 회사의 전반적인 성장에 매우 만족한다고 밝히면서 2011년에는 더 높은 실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고효율, 저탄소 배출의 가정 및 빌딩용 발전시설 개발 선두 주자인 Ceramic Fuel Cells Limited (ASX:CFU)은 오늘 자사의 첫 BlueGen 제품의 미국 시판을 발표했다. 식기세척기 정도 크기의 BlueGen은 특허 받은 연료전지 기술을 사용하여 천연가스를 전세계의 어떠한 소형 전기발전기와 비교해도 탁월한 효율성을 가지는 고효율의 전기 및 에너지 열로 전환한다. 미국에서 새로 체결한 협력관계 외에도 Ceramic Fuel Cells는 E.ON (ETR:EOAN), EWE, GdF Suez (EPA:GSZ), Osaka Gas (TYO:9532) 등을 비롯한 유럽, 일본, 호주에 있는 주요 전기, 에너지 업체들과도 제휴관계를 맺고 있다.

호주의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 공급업체 Vocus Communications Limited (ASX: VOC)는 오늘 Vodafone New Zealand Limited (LON:VOD)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1,130만 달러(NZ$) 규모의 이번 계약으로 Vodafone New Zealand는 다년 간 자사의 국제 데이터 용량 100%를 Vocus Communications Limited(이후 Vocus)로부터 제공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뉴질랜드의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사업체인 Vodafone New Zealand의 통신 용량이 상당히 높아지게 되었다. 2008년 3월에 설립된 Vocus은 호주, 뉴질랜드, 미국 전역에 있는 텔레커뮤니케이션 및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을 대상으로 음성 및 IP 트랜지트 소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Vodafone Group plc
       

Osaka Gas Co., Ltd
       

News Corporation
            

GDF Suez SA
      

E.ON AG
      

Ceramic Fuel Cells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58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