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2008년9월17일, AEST (ABN Newswire) - 현대제철(SEO:004020)이 최근 막대한 오일 달러를 배경으로 건설붐이 일고 있는 중동지역으로의 제품 수출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대제철 박승하 부회장은 영업본부장 송윤순 부사장과 추석 연휴 기간인 지난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와 아부다비 등 현지를 직접 방문, 철강재 시장을 점검했다.

현대제철은 중동지역으로의 수출 확대를 위해 두바이지사의 파견인력을 보강하기로 결정했으며 향후 물류기지 등을 건설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현대제철의 주력 수출시장인 중동시장은 2002년 18만톤에서 올해 예상 수출물량 55만톤(6.5억달러)으로 6년 사이에 200% 이상의 시장 확대가 이루어졌으며 현지 철강재 수요의 급증으로 내년에는 물량기준 63.6% 증가한 90만톤(11억달러) 규모의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표 참조)

현대제철이 세계 철강 제조업체의 각축장이 되고 있는 중동시장에서 이처럼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것은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품질 수준을 만족시키는 한편 빠른 선적 서비스 등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현대제철의 주력 수출 제품인 H형강은 지난 2006년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유럽 「CE 마크」를 인증받는 등 주요 선진국의 주요 인증을 대부분 취득해 다른 시장에 비해 고품질의 제품을 요구하는 중동지역에서도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철근의 경우에도 지난해 중동지역 수출에 필요한 UK CARES 인증을 취득한데 이어 올해는 2009년 1월부터 두바이 수출시 반드시 받아야 하는 DCL(Dubai Central Laboratory) 인증 취득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다른 시장에 비해 고품질의 제품을 요구하는 반면 고가의 시장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중동지역으로의 수출 증대가 회사 수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연락처

현대제철
이메일: smhuh@hyunedai-steel.com
허순미 대리


ABN Newswire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7) (지난 30일간: 45) (게재 이후: 5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