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2008년9월17일, AEST (ABN Newswire) - KT(대표이사 남중수, www.kt.com, SEO:030200)는 우즈베키스탄의 수도인 타쉬켄트와 사마르칸트 등 지방 3개 도시에서 ‘EVO’라는 브랜드로 와이맥스 서비스를 상용화했다고 17일 밝혔다.

KT는 2007년 11월 우즈베키스탄 내 와이맥스 전국 사업면허를 보유하고 있는 수퍼아이맥스(Super iMAX)를 인수했으며 금년 8월에 망구축을 완료하고 9월 9일 우즈베키스탄 정통부로부터 상용화 허가를 받아 15일부터 본격적으로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앞서 수퍼아이맥스는 지난 8월부터 예약고객을 모집해 왔으며, 상용화 초기에는 초고속인터넷 수요가 많은 기업 고객을 타겟으로 시작해 점차 개인 고객으로 마케팅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 맞춤형 요금제와 다양한 형태의 단말을 출시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히고, 직접 서비스를 체험하고 가입할 수 있는 고객센터를 구축하는 등 대한민국의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를 현지에 적용하고 있다.

서비스 브랜드인 ‘EVO’는 혁신과 변화를 주도한다는 의미로, 아직 인터넷보급율이 미미한 우즈베키스탄 통신시장의 변화를 이끌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KT는 지난 9월 1일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와이브로 웨이브2의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같은 기술을 우즈베키스탄에도 거의 동시에 적용, 해외 상용화에도 성공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서비스 상용화는 KT의 와이브로 서비스 운영노하우와 장비 제조업체인 포스데이타의 기술력이 결합되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사례로 통신산업의 해외진출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KT는 향후 수퍼아이맥스의 네트워크 품질 고도화 및 안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서비스 커버리지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김한석 KT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이번 우즈베키스탄 와이맥스 상용화는 한국의 통신기업이 와이브로 서비스를 해외 시장에 최초로 상용화하였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으며 향후 주변 국가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우즈베키스탄은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인구(2,650만)를 보유하고 있으며, 천연가스, 금, 석유 등 풍부한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연평균 경제성장률이 7% 수준에 달하는 등 높은 잠재력을 갖고 있는 반면, 인터넷 보급율은 8% 밖에 되지 않아 향후 와이맥스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락처

KT
www.kt.com


ABN Newswire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5) (지난 30일간: 23) (게재 이후: 6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