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3月19日澳洲股市:再次出现振奋消息 3月19日澳洲股市:再次出現振奮消息 3월19일 호주 시장보고서: 다시 들리는 호재소식 Australischen Marktbericht der 19. März: Aufregende Nachrichten wieder<br /> Australian Market Report of March 19: Exciting News Once Again 
다시 들리는 호재소식
다시 들리는 호재소식

Sydney, 2009년3월19일, AEST (ABN Newswire) - 미 증시는 미중앙은행이 장기 국채 3천억 달러(U$)를 매입하고 추가로 8천5백억 달러로 모기지 관련 증권을 매입하는 등 기존 프로그램을 확장할 계획이라는 연방준비이사회의 발표 이 후 밤새 상승세로 마감했다.

시장분석 전문가 Thomas Su씨는 “투자 심리가 다시 한번 고조되고 있습니다. 전반적 경기여건이 여전히 악화된 상태에서 이처럼 장기간 현금 투입이 이루어진 적은 없습니다. 증시는 언제나 6-12개월 앞서나가는 점을 고려할 때, 이것은 마침내 상황이 반전되어 점차 호전되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는 것일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한다.

어제 호주 증시는 대형 광산주들의 부진으로 장초반의 상승을 잃고 하향세로 마감했다. S&P/ASX200 지수는 5.6포인트(0.2%) 하락으로 3446.3를 기록하고, AO 지수는 7.3포인트 (0.2%)가 하락하면서 3386.2로 마감했다.

주요 경제수치

오늘 호주중앙은행(RBA)는 월간 보고서(monthly bulletin)를 배포한다. 호주통계청(ABS)는 2월 신규차량판매, 2월 상품수입, 12월 분기 ABS 주거시설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M&A 뉴스

호주 기업인수위원회(Takeovers Panel)는 Gloucester Coal Ltd (ASX:GCL)과 Whitehaven Coal Ltd (ASX:WHC)의 8억 달러규모로 제안된 합병을 위법으로 판정했다. Gloucester의 지분 21.7%을 보유하고 있는 홍콩 무역업체인 Noble Group (SIN:N21)은 기업인수위원회가 거부한 이 제안건에 4억 달러(A$)규모의 인수를 제안했다.

Newcrest mining (ASX:NCM)은 합병 및 인수 가능성을 세계적 차원에서 모색하고 있음을 밝혔다. 그러나 Newcrest의 lan Smith 최고 경영자는 회사의 장기 계획과 부합하는 경우에 한해서 합병을 추진할 것이라고 못박았다.

Nexus Energy (ASX:NXS)는 Crux 유전에 대한 마땅한 제안을 찾지 못한 관계로 어제 주식거래중지를 더 연장했다.

주요 기업소식

Fairfax Media (ASX:FXJ)는 그룹의 조직 개편내용을 발표하면서 경영 보고체계 및 책임내용 조정은 기업의 사업기회를 개선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인쇄업체인 PMP Limited(ASX:PMP)은 Brian Evans 최고경영자가 지난 1월28일에 급작스럽게 사임한 뒤, 후임 최고 경영자 인선내용을 다음 달에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펀드 운영사인 Perpetual Limited (ASX:PPT)은 Financial Pursuit Pty Ltd를 인수한 후에 자산관리 부문을 확대하고 있다. Perpetual은 이번 인수로 총 자금이 약 3%까지 증가하지만 단기 자금수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Carbon Energy Limited (ASX:CNX)은 오늘 시추 프로그램의 추가 결과 보고서를 발표했다. 가장 최근의 시추 데이타 수치 분석을 보면 매장량은 당초 예상(125% 증가)보다 더 많은 것으로 드러나, 총 매장자원량은 이제 2.969억 톤이 더 늘어난 6.68억 톤으로 추정된다.

호주 최대의 보건정보기술사업체인 IBA Health Group Limited (ASX:IBA)은 iSOFT Thailand는 태국 방콕의 Siriraj 병원의 낙후된 병원정보시시스템 10개에 대한 교체작업 1단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ABN Newswire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11) (지난 30일간: 57) (게재 이후: 17503) 

다른 언어로 보기 2028817538175031638314193 (85905)

googlech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