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랠리에 대한 투자자들 분석
최근 랠리에 대한 투자자들 분석

Sydney, 2009년3월20일, AEST (ABN Newswire) - 미 증시는 연방준비이사회의 최근 경기부양책에 대한 투자자들의 심리가 바뀌면서 밤새 하락반전했다.

어제 호주 증시는 대 부분의 종목이 전반적으로 오르면서 1% 상승세로 마감했다. S&P/ASX200 지수는 33.9포인트 상승해 3480.2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30.60포인트(0.9%)가 상승하면서 3416.8로 마감했다. 광산부문과 에너지 부문은 미 증시의 악재 가운데에서도 국제 유가와 금값 상승이 호재로 작용할 수도 있다.

시장 분석가 Thomas Su씨는 “소규모의 부동산투자신탁(REIT)을 중심으로 REIT 부문 전반에 걸쳐 회복세가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신용경색에 대한 우려가 점차 짙어지는 현 시점에서 더 많은 REIT매입이 고려되고 있다고 하면서 합병 제 2라운드가 곧 시작될 것으로 보았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통계청(ABS)은 계절적 요인을 고려한 2월 신규차량판매대수가 3.5% 하락하여 73,190대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신차판매는14개월 연속 하락하게 되었다. 2008년 2월까지 연간 총 신차판매는 18% 하락한 바 있다.

M&A 뉴스

외국인투자심의회는 중국의 Anshan Iron & Steel Group Corp의 Gindalbie Metals (ASX:GBG) 인수에 대한 승인 검토 기간을 연장했다.

OZ Minerals (ASX:OZL)에 따르면, Minmetals의 2.6백만 달러(A$) 제안에 대한 호주감독기관 결정이 이달 말까지 나올 예정이라고 한다.

Fortescue Metals Group (ASX:FMG)에 따르면, 외국인투자심의회에서 중국 Hunan Valin Iron & Steel Group의 투자 제안을 연기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한다.

주요 기업소식

BHP Billiton (ASX:BHP)은 서부 호주의 Newman에서 계약업체 직원 한 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현재 Newman항 건설작업은 중단된 상태이다.

호주경쟁소비자위원회(ACCC)는 Telstra (ASX:TLS)가 호주 대도시에 있는 7개 핵심 전화 교환소 회선 사용을 거부함에 따라 Telstra를 대상으로 소송을 제기했다.

심장펌프 개발업체인 Ventracor (ASX:VCR)는 법적 관재인 관리에 들어갔다. Ventracor는 올해 6월말까지 필요한 운영자금 조달에 실패했다고 한다.

Macquarie Airports (ASX:MAP)에 따르면 회사의 2월 전세계 승객수는 지속적인 감소 추세에 있으며 핵심 공항인 시드니 공항에서의 승객수는 전년 대비 7.8%가 감소했다고 한다.

Goodman Fielder (ASX:GFF)는 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 (ASX:CBA)과 함께 양자간 리볼빙 대출 서비스를 통해 1억 달러(A$)를 조성했다. Goodman Fielder는 또한 배당금 재투자 계획을 통해 3천 달러(A$)를 추가로 조성할 예정이다.

Murchison Metals Limited (ASX:MMX)은 서호주의 콜린 바넷(Colin Barnett) 주지사가 Oakajee 항만 철도 공사 프로젝트를 위해Oakajee Port & Rail (OPR) 과 주개발협정(State Development Agreement)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일본 Mitsubishi Corporation의 자회사인 Murchison과 Mitsubishi Development는 OPR에 각각 50%의 경제적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서호주지역의 중서부 지역의 부상하고 있는 자원산업을 위한 세계적인 대중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ABN Newswire
ABN Newswire 검색 횟수:  (지난 7일간: 3) (지난 30일간: 30) (게재 이후: 11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