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는 부진한 기업실적과 금융계에 대한 투자자들의 불안으로 하락했다. 증시마감 이후 기업실적보고 시즌의 시작단계에서 Alcoa가 분기 연속 손실을 공시했다.

어제 호주 증시는 RBA의 이자율 인하 발표 이후 하락세를 보였다. S&P/ASX200지수는 50.3포인트(1.3%) 하락한 3706.3를 기록했고, AO지수는 47.9포인트(1.3%)가 하락한 3648.9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중앙은행(RBA)은 이자율을 25베이시스 포인트 인하하여 49년 만에 최저치인 3%로 결정했다.

Westpac-Melbourne Institute의 조사에 따르면 4월 소비자심리는 7.1포인트(8.3%)가 증가한 92.7을 기록했다. 이는 주가 상승, 낮은 이자율과 정부의 경기부양책이 암울한 고용시장 전망을 상쇄시켰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오늘 호주통계청(ABS)에서는 2월 주택금융 데이타를 발표할 예정이다.

M&A 뉴스

Australian Commercial Property Trust (ASX:ARN)는 4개의 부동산을 총 32백만 달러(A$)에 매각했다고 확인했다.

Advance Energy (ASX:AVD)와 Odin Energy (ASX:ODN)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는 Blaze Asset은 Target Energy (ASX:TEX)을 인수하기 위해 Target 주식 4주당 1센트의 현금과 3주의 Advance 주식을 제안했다.

주요 기업소식

호주 최대의 여행사인 Flight Centre (ASX:FLT)은 경제 침체기 동안의 항공여행 급감으로 인해 연간 이익이 2/3 이상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Flight Centre는 6월말까지 1년 동안 순 이익을 전년도 회계연도의 1.4315억 달러(A$)와는 달리 36백만~44백만 달러(A$)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PMP (ASX:PMP)의 Richard Allely 신임 최고경영자는 기본급과 성과급에 대폭적인 삭감을 단행할 예정이다. 그는 회사에 매우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PMP의 인쇄 사업이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NAB는 자금조달 비용이 여전히 높음에 따라 RBA의 이자율 인하를 그대로 수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ommonwealth Bank (ASX:CBA)는 기준변동주택대출에 10 베이시스 포이트 하락한 5.64%로 이자율을 책정하는 수준으로 이자율 인하를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Telstra (ASX:TLS)는 정부가 추진하는 430억 달러(A$)규모의 전국 광대역 통신망사업에 참여하고 싶다는 희망을 밝혔다. Kevin Rudd 호주 총리은 어제 정부와 민간이 공동으로 출자한 기업이 광대역 통신망를 운영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Rio Tinto (ASX:RIO)는 퀸즈랜드의 보크사이트, 알루미나, 알루미늄 사업장에서 정직원과 계약직원을 포함한 705명의 직원을 해고할 예정이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TELSTRA CORPORATION LIMITED.
        

Target Energy Limited
      

RIO TINTO LTD
         

PMP LIMITED
       

Odin Energy Limited
       

National Australia Bank Limited
        

Flight Centre Travel Group Limited
       

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
       

Australian Commercial Property Trust
       

Antilles Oil And Gas NL
      


관련 분야 주제:

 (113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