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는 미 상무부가 3분기 GDP 및 소비지출 추정치를 하향 조정하면서 하락세로 마감했다. 3분기 미 경제 성장률은 당초 3.5% 성장 추정치에서 2.8%로 하향 조정되었다. 투자자들은 또한 중국은행 감독기관의 적정자본비율 요구에 따라 중국 은행들이 중국에서의 은행대출을 억제할 것이라고 우려 하고 있다.

호주 증시는 오늘 오전 소폭 상승 이후 곧 하락세를 보였다. 어제 호주 증시는 투자자들의 자원주 및 은행주에서의 이익실현으로 초반의 상승세를 접고 하락세로 마감했다. S&P/ASX200 지수는 32포인트(0.7%)가 하락한 4685을 기록했고, AO 지수는 31포인트(0.7%)가 하락한 4708.2를 기록했다.

호주 달러는 미 증시가 밤새 보합세로 마감한 후 오늘 소폭 상승세로 출발했다. 오전 7시를 기준으로 호주 달러는 92.02센트(U$)에 거래되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중앙은행의 Ric Battellino총재는 호주 경제가 막 새로운 상승기류를탔다는 점을 미루어 볼 때, 호주 경제성장은 몇 년간 더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일부 대규모의 가스 프로젝트 개발을 비롯한 자원 분야의 추가적인 확대 팽창도 기대되었다.

호주통계청은 오늘 9월 분기의 건설부분 수치를 발표한다. 고용노사관계부에서는 숙련직 일자리 조사 내용을 발표한다.

M&A 뉴스

브라질 철강업체 CSN (NYSE: SID) 이사회는 호주 석탄 생산업체 Riversdale Mining (ASX:RIV)의 지분 16.3%를 인수하도록 승인했다. CSN은 이 석탄 생산업체의 주식 31.2백만 주에 대해 주당 6.10달러(A$)에 총 1.91억 달러를 지급해야 한다.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주에 있는 BHP Billiton (ASX:BHP)의 Ravensthorpe 니켈 프로젝트에 대한 입찰이 오늘 있을 예정이다. China Metallurgical Group Corp (MCC)이 Minara Resources(ASX:MRE) 와 팀을이루어 공동으로 입찰서를 제출할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기업소식

호주 최대의 벽돌 및 타일 제조업체인 Brickworks (ASX:BKW)는 학교 기반시설 및 공공주택에 대한 연방정부의 투자로 매출이 증가하여 11월에 건축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는 초기신호를 포착했다고 밝혔다. Brickworks는 이전 회계연도에 1.137억 달러(A$)의 순 이익을 기록한 데 이어, 2010년 7월말까지 1년 동안에도 견조한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Programmed Maintenance Services (ASX:PRG)는 9월말까지 6개월 동안 순 이익이 전년동기의 12.6백만 달러(A$)보다 5% 하락한 12백만 달러를 기록했다. PRG는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하면 회사 총수입이 약간 감소한 것과 이번 순 이익 수치는 아주 좋은 결과라고 말했다. PRG는 내년에는 시장이 좀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임시직 노동 수요 회복의 기회를 잘포착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건축 서비스 업체인 Norfolk Group (ASX:NFK)는 반기 이익이 전년 동기의 4.386백만 달러(A$)에서30% 증가한 5.681백만 달러(A$)를 기록했다. Norfolk는 일부 시장의 여건이 여전히 불확실하지만 기록적인 건설 수주로 회사 전망은 밝다고 설명했다.

GrainCorp (ASX:GNC)는 9월말까지의 63.16백만 달러의 연간 순 이익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도에 19.94백만 달러(A$)의 손실을 기록한 것과 대비되는 것이다. 이 실적은 자사의 목표치인 61~63백만 달러(A$)를 약간 상회하는 수치이다. 그러나 Mark Irwin 전무 이사는 계절적 요인에 따른 여건 변화에 따라 2010년 회계연도의 곡물 확보 수준이 낮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 9247 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Riversdale Mining Limited
       

Programmed Maintenance Services Limited
      

Programmed Maintenance Services Limited

Norfolk Group Limited
       

Minara Resources Limited
       

GrainCorp Limited
       

Companhia Siderurgica Nacional (CSN)
      

Brickworks Limited
       

BHP Billiton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93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