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미국 건강보험 개혁안 통과 소식 이 후, 밤새 미 증시는 상승세를 보였다. 월요일 아시아 증시는 인도 중앙은행(Reserve Bank of India)의 전격적인 기준 금리 25 베이시스 포인트 인상 영향으로 대부분 하락세를 기록했다. 이번 인도 중앙은행의 금리 인상은 예상보다 이른 중국의 이자율 인상에 대한 우려를 낳았다. 홍콩 항셍 지수와 한국 코스피 지수는 각각 2.05%, 0.8% 하락했으나 상하이 종합 지수는 0.2% 상승했다. 월요일휴장했던 일본 증시는 화요일부터 거래를 재개한다.

기업 소식

소식통에 따르면 중국 Alibaba Group과 일본 이동통신사 Softbank Corp. (TYO:9984)은 중국과 일본 간의 전자 상거래 장려를 위한 공동의 노력에 따라 협력관계 체결을 협의 중이라고 한다. Softbank는 Alibaba Group에 33%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Alibaba의 온라인 거래 업체인 Taobao와 Softbank가 소유한 Yahoo Japan Corp.가 자신들의 인터넷 기반 거래공간을 통해 주로 중소 기업 중심의 상인들의 상품 판매를 지원하게 된다. Alibaba.com Ltd. (HKG:1688)을 소유한 Alibaba Group은 이 외에도 Softbank의 제휴업체들과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국 TV 제조업체 Skyworth Digital Holdings Ltd (HKG:0751)은 한국 LG Display Co.(SEO:034220)과 중국 국영업체인 Guangzhou-Kaide Technologies Development Co.과 협력하여 TFT-LCD 부품 생산 합작 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다. 40억 달러(U$) 규모의 해당 LCD 중국 공장은 총 12만개 생산력으로 2010년 상반기부터 40인치 이상 LCD 패널을 대량 생산할 예정이다. Skyworth에 따르면 이번 합작법인에는 총 13.3억 달러(U$)의 자본금이 등록될 것으로 보이며 이 중 70%는 LGDisplay가, 20%는 Guangzhou-Kaide가, 10%는 Skyworth가 각각 투자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국가스공사 KOGAS(Korea Gas Corporation) (SEO:036460)는 호주 동부에 소재한 천연가스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호주 Blue Energy Ltd. (ASX:BUL)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합작 법인 설립을 위한 사업 타당성 조사를 시행하는 한편, 시드니와 브리즈번이 위치한 호주 동부지역에 충전소 건설을 위한 절차를 시작할 계획이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Yahoo Japan Corporation
      

Softbank Corporation
      

Skyworth Digital Holdings Limited
      

LG Display Co., Ltd.
      

Korea Gas Corporation
      

Blue Energy Limited
      

Alibaba.com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83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