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SEO:034220) (대표이사 권영수, 權暎壽)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미국 LA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는 'SID(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 국제 정보디스플레이 학회) 2011 전시회'에서 세계 최고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대거 선보인다.

SID는 전세계적으로 6,000여명의 전문가들이 소속되어 있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스플레이 관련 학회로 매년 학술 심포지엄과 전시회를 병행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 LG디스플레이는 112스퀘어미터(sqm - 약 34평)규모의 부스에 Ultra High Resolution, FPR 3D, Green 등 3개의 Zone을 구성해 최첨단,친환경 제품 20여종을 선보인다.

Ultra High Resolution존에서는 Full HD보다 4배 선명한 세계최고 해상도(3840 X 2160) 84인치 UD(Ultra Definition)와 함께 55인치 UD(3840x2160)를 최초로 공개하며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과시한다.

또한 매년 30%이상 급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용 패널에서는 세계최고 HD해상도(329ppi, 720x1280)를 구현한 4.5인치HD 스마트폰용 패널을 선보이며 경쟁사들이 따라올 수 없는 기술력을 선보인다.

Green존에서는 1mm두께의 세계최소 베젤을 실현해 무한 확장이 가능한 18.5인치 모니터용 패널을 처음 공개하는 등 저전력, 부품저감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친환경 기술이미지를 구축한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전세계 3D TV시장의 흐름을 바꾼 FPR 3D존을 구성, 다양한 FPR 3D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SG방식과의 비교체험존을 구성해 디스플레이 전문가들에게 FPR 3D의 우수성을 어필한다는 전략이다. 이외에도 올 상반기에 세계 최초로 출시된 스마트폰용 4.3인치 무안경 3D패널도 선보이며 앞선 3D기술을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과 기술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거래선 미팅을 통해 TV,IT,모바일 전 분야의 디스플레이 시장을 석권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지난해 SID에서 LG디스플레이는 47인치 풀HD 편광안경방식 3D패널로 '올해의 디스플레이(Display of the Year)'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하며 앞선 3D기술력을 입증받으며 주요 TV제조사들이 앞다투어 LG디스플레이의 3D패널을 채택하는 계기가 되었다.

올해에도 LG디스플레이는 전시회기간 열리는 컨퍼런스에서 모바일 개발담당 김병구 상무가 'AH-IPS is Best Solution for the Smart Mobile Devices (스마트 모바일에 최적인 AH-IPS)'라는 주제로 AH-IPS의 장점을 소개할 예정이며, 연구센터장 전명철 상무는 'LGD's Approach for Green Display'(LG디스플레이의 친환경 기술)' 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행사에서 LG디스플레이 정인재 부사장은 구리배선 공정 및 IPS패널 개발을 통해 LCD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세계 SID회원중 0.5%이내만 선정되는 'SID펠로 (Fellow)'에 선정될 예정이다. 또한 9.7인치 IPS패널의 상용화를 주도한 최현철 상무는 특별 공로상을 수상한다.

이외에도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학회에서 총 18건의 디스플레이 관련 분야별 논문을 발표하며 세계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끝)

소개 LG Display Co., Ltd.

전 LG.Philips LCD Co.,Ltd.이었던 LG Display Co.,Ltd.(SEO:034220)은 TFT-LCD 패널 제조 및 공급업체입니다.

 





관련 기업

LG Display Co., Ltd.
      


관련 분야 주제: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전자부품 커뮤니케이션 (일반) 전자제품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