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는 예상 밖의 기업 판매실적이 뱅크오브아메리카(BOA)에 대한 불안감을 상쇄한 덕분으로 상승세로 마감했다. 영국은행(Bank of England)은 기준이자율을 0.5% 인하함으로써 1694년 설립 이래 최저 수준인 1%를 기록했다.

어제 호주증시는 소폭의 하락세로 마감하였다. S&P/ASX200지수는 9.3포인트(0.3%) 하락한 3428.6포인트를 기록했으며, AO지수는 9.7포인트(0.3%)가 하락하여 3372.6를 기록했다. 호주증시는 미국과 영국발 호재로 상승세로 출발하였으나 NAB와 News Corp의 실적에 따라 동요할 가능성도 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산업주택사업협회(Australian Industry Group/Housing Industry Association)에 따르면 1월 건설성과지수(performance of construction index)는 12월의 30.9포인트에서 상승한 34.1포인트였다. 건설성과지수가 50포인트보다 낮은 것은 건설산업활동이 위축된 것을 의미하는 데, 해당지수는 지난 해 3월부터 50포인트 아래에 머물러 있었다.

Ken Henry 재무장관은 420억달러(A$)규모의 연방정부의 경기부양책은 경기가 가장 취약한 상태에서 경기부양을 위해 설계된 것임을 설명하고, 연립당이 제안한 경기부양책 규모는 호주를 경기침체로 밀어 넣을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오늘 호주중앙은행(RBA)는 통화정책 분기보고서를 발표한다.

M&A 뉴스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Foreign Investment Review Board)는 중국의 Zhongjin Lingnan (SHE:000060)의 아연 및 납 채광업체 Perilya (ASX:PEM)에 대한 지배지분매입을 허가했다. Perilay 주주 대다수는 주당 23센트에 20만주를 매각하는 총 4,550만달러(A$) 규모의 거래에 찬성하였다.

기업가치 저평가를 이유로 Incremental Petroleum Ltd (ASX:IPM)이 입찰제안을 거절하자, 캐나다 TransAtlantic Petroleum Corp (TSE:TNP)은 제안액수를 약 2%를 높인 주당 1.07달러(A$)로 조정하였다.

주요 기업소식

NiPlats Australia Limited (ASX:NIP)은 호주 최대 바나듐 매장지 구획 첫단계에 성공했다. 이사회는 해당자원의 강도와 등급은 호주 광물자원 구도에 획기적으로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발견이라고 믿고 있다.

Ansell (ASX:ANN)은 전년동기대비 15% 이상의 반기 영업이익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Ansell은 2월11일에 2008/09에 대한 추가적인 기업실적전망치를 발표할 예정이다.

호주 2위의 철강업체 Onesteel (ASX:OST)은 철강가격하락에 따라 비용절감을 위해 일부 경영진 해고와 부서 통합을 실시 했다.

National Australia Bank (ASX:NAB)은 12월 분기에 약 11억달러(A$)의 미결산 현금이익을 발표했다. 동기간 그룹의 대손 충당금은 8.24억달러(A$)에 달했다.

News Corporation (ASX:NWS)은 어제 59억달러(U$)의 상반기 순손실 실적을 보고하면서 이는 “암울한 경제상황의 직접적인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Rupert Murdoch 최고경영자는 이에 따라 비용절감과 감원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Futuris (ASX:FCL)은 세금과 기타 소수 비용을 공제한 2009년도 이익이 5.1천만달러(A$)에서 6천만달러(A$)사이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Suncorp-Metway Ltd. (ASX:SUN)은 주식배당금을 삭감할 계획이며 45%까지의 중간 이익의 하락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ohn Mulcahy 최고경영자는 사임예정이다.

연락처

Yumi Hong
Asia Business News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TransAtlantic Petroleum Corp
       

Suncorp Group Limited
        

Shenzhen Zhongjin Lingnan Nonfemet Com.
       

PERILYA LIMITED
         

OneSteel Limited
         

NiPlats Australia Limited
        

News Corporation
            

National Australia Bank Limited
        

INCREMENTAL PETROLEUM LIMITED
       

Elders Limited
       

Ansell
        


관련 분야 주제:

 (121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