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는 Alcoa의 실적 개선과 기대 이상의 주간 실업수당 신청건수 감소 및 소비지출개선으로 인해 상승세로 마감했다. 미 소매업체들의 판매가 1년이 넘는 기간 중 처음으로 상승한 것도 투자 심리를 고조시켰다.

고무적인 고용지표에 힘입어 어제 호주 증시는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S&P/ASX200 지수는 72.9포인트(1.6%)가 상승한 4768.6를 기록했으며, AO 지수는 67.5포인트(1.4%)가 상승한 4763.3를 기록했다. 한편 호주 달러는 ABS의 수치 발표 직후 14개월 최고치인 90.15센트(U$)를 경신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통계청(ABS)에 따르면 9월 실업률이 이전 달의 5.8%보다 낮아진 5.7%를 기록했다고 한다. 이는 경기회복에 따라 예상보다 개선된 결과로 호주중앙은행은 이로써 11월 기준 이자율 추가 인상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만약 연방 정부가 2010/11년을 대상으로 한 경기부양책을 예정대로시행하지 않을 경우, 10만 건의 일자리가 추가적으로 감소하고, GDP 역시 1.5% 더 위축될 수 있다고 Ken Henry 재무 장관은 경고했다. 정부는 예산책정 시기에 맞춰 GDP 성장과 8.5% 보다 낮은 최고 실업률을 포함한 차기 경제 전망치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M&A 뉴스

호주의 철광석 탐사업체 United Minerals Corp (ASX:UMC)이 BHP Billiton (ASX:BHP)으로부터 인수 제안 받은사실을 발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인수제안은 United Minerals의 지분 11.4%를 확보하기 위한 China Railways Materials Commercial Corp과의 27.7백만 달러(A$)규모 협상 이후에 나온 것이다. United Minerals는 해당 사안에 관한 발표를 앞두고 금요일 주식 거래 중지를 요청했다.

Polaris Metals NL (ASX:POL)은 금요일 Lion-Asia Resources과 Mineral Resources (ASX:MIN)의 인수제안 중 어떤 것도 ‘확실한 우위’에 있지 않다고 성명서에서 밝혔다. Polaris 주식은 현재 호주증권거래소에서 Lion-Asia가 제안한 주당 0.60 달러(A$) 보다 약간 높은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다.

Babcock & Brown Infrastructure (ASX:BBI)은 12억 달러(A$) 규모의 부채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어제 18억 달러(A$) 규모의 자본재구성에 착수했다. 캐나다에 소재한 전문 자산운영기업인 Brookfield이 최대 40%의 지분을 보유한 기초투자자로 등장하게 된다. Brookfield은 영국 PD Ports에 대한 지분을 100% 인수하고, BBI Australian Energy Transmission & Distribution 및 Cross Sound Cable를 분사(Spin off)할 예정이다.

GUD Holdings Limited (ASX:GUD)은 Breville Group(ASX:BRG)에 대해 소유하고 있지 않는 모든 지분에 대해 장외 시장 인수를 제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UD는 Breville의 모든 주주들에게 자사 주 1주당 Breville 4주를 제안하고있다. 이번 제안은 Breville을 3.22억 달러(A$)의 가치로 산정하고 있다.

주요 기업소식

화요일 호주중앙은행의 25베이시스 포인트 이자율 인상에 따라 호주 4대 은행들이 동일한 수준으로 주택담보대출 기준변동금리를 인상했다. ANZ (ASX:ANZ)과 Westpac (ASX:WBC)은 6.06%, NAB (ASX:NAB)과 Commonwealth Bank (ASX:CBA)은 5.99%로 각각 금리를 인상할 예정이다.

Elders Limited (ASX:ELD)은 Forest Enterprises Australia (ASX:FEA)의 자본확충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Elders는 현재 FEA의 지분 31.1%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FEA에 대한 Elders의 지분은 기존의 31.1%에서 약 13.5%로 줄어들게 된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612 9247 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Westpac Banking Corporation
       

United Minerals Corporation Nl
      

Polaris Metals Nl
      

National Australia Bank Limited
        

Mineral Resources Limited
         

GUD Holdings Limited
     

Forest Enterprises Australia Limited
      

Elders Limited
       

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
       

Breville Group Limited
      

BHP Billiton Limited
         

Babcock & Brown Infrastructure Group
        

AUSTRALIA AND NEW ZEALAND BANKING GROUP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16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