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월요일 아시아 증시는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기업을 대상으로 한 미정부의 부실자산 청산 계획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세로 출발했다. 아시아의 주요 증시는 강한 상승세로 출발하면서 장 초반에 1% 이상의 상승을 보였다.

아시아 경제조망

중국의 개발연구센터(Development Research Centre)는 4조 위안(yuan) 규모의 경기부양책으로 올해 중국경제성장률에 1.5-1.9% 규모로 기여할 지도 모른다고 설명했다. 경기 부양을 위한 지출은 올해 중국의 경기 팽창 8% 목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다.

월요일 홍콩금융감독원(Hong Kong Monetary Authority)은 홍콩 달러가 거래 범위의 최대치까지 치솟음에 따라 금요일 오후 뉴욕 통화시장에 27.13억 달러(HK$)를 투입한 사실을 확인했다.

전 싱가포르 총리 리콴유(Lee Kuan Yew)씨는 주출주도의 국가 경제구조로 인해 최악의 경우에는 경기회복에 6년이 소요될 수도 있다고 보았다. 그는 낙관적인 전망에서 볼 때 예상 소요기간은 2-3년사이라고 덧 붙였다.

기업소식

중국의 Shimao Property Holdings (HKG:0813)은 중국 부동산 시장이 바닥을 쳤고 구매자들이 할인된 가격의 매력 때문에 시장으로 돌아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히면서, 올해 회사 매출액이 이전 목표 치보다 13% 증가한 170억 위안(yuan)을 넘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독일 자동차 제조사인 Daimler (NYSE:DAI)( FRA:DAI)에 따르면 아부 다비의 Aabar Investments (ABD:AABAR)가 회사 지분 9.1%를 19.5억 유로(euro)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한다. Aabar는 기존 주주들의 신주인수권을 제외한 상태에서 약 10%의 자본금 증가 이 후로 Daimler의 최대 단독 주주가 될 것이다.

호주 광산업체Straits Resources Ltd (ASX:SRL)는 싱가포르 증시에 상장된 석탄광산업체Straits Asia Resources Ltd (SIN:AJ1)에 대한 지분의 19.5%와 소금 광산을 태국 에너지업체PTT PCL에 매각(약 3.43억 달러(U$) 규모) 할 예정이라고 이번 거래에 정통한 관계자가 월요일 전했다.

경제 분석가들은 내일 발표 예정인 중국 최대의 유선전화 사업체인China Telecom Corp (HKG:0728)(NYSE:CHA)의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90% 하락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나 경쟁사인China Unicom (NYSE:CHU)(HKG:0762)으로 부터 660억 위안(yuan)에 CDMA 이동통신사업을 인수한 이 후 실적 부진에서 벗어날 것으로 예측되었다.

Mitsubishi Tokyo Financial Group과 UFJ Group의 합병으로 탄생한 일본 최대 은행인Mitsubishi UFJ Financial Group (TYO:8306)(NYSE:MTU)은 주식시장침체로 매출액이 감소함에 따라 지점 50곳을 폐쇄하고 직원 1,000명을 감원하는 구조조정을 단행할 계획이라고 월요일 밝혔다.

Nissan Motor Co. (TYO:7201)은 2010년 회계연도에 고성능 하이브리드 차량을 일본과 미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한 일본 언론은 이로써 갈수록 높은 사업성을 가진 친환경 자동차 부문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국의Posco (SEO:005490)는 2사분기 유지관리작업으로 인해 약1백만 메트릭 톤의 생산량 감소가 예상된다고 월요일 밝혔다.

전자전기 엔지니어링 대기업Siemens (NYSE:SI)은100대의 초고속 열차 공급을 위해 Tangshan Railway Vehicles Co. Ltd., Changchun Railway Vehicles Co. Ltd.과 Chinese Academy of Railways을 비롯한 중국 협력업체들과 포괄적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계약에 대해 Siemens가 소유한 지분은 약7.5억 유로(euro)규모에 달한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Straits Asia Resources Limited
      

Siemens AG(SIEMENS)
      

Shimao Property Holdings Limited
     

Posco
          

Nissan Motor Co., Ltd
        

Mitsubishi UFJ Financial Group Inc
       

Daimler AG
       

China Unicom (Hong Kong) Limited
      

China Telecom Corporation Limited
     

Aeris Resources Ltd
         

Aabar Investments PJSC
     


관련 분야 주제:

 (75617)

China Telecom Corporation Lim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