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유럽의 경제지표 호조가 미국 판매실적 부진 영향을 상쇄하면서 미 증시는 등락을 반복하다 상승세로 마감했다. 월마트의 2분기 실적이 분석가들의 예상보다 높게 나타난 것 역시 주가 상승에 기여했다.

어제 호주 증시는 미 연방준비이사회의 긍정적 발언이 금융 부문의 상승세를 뒷받침함에 따라 강한 상승세를 기록했다. S&P/ASX 200 지수는 92.8포인트(2.14%)가 상승한 4435.9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90.8포인트(2.09%)가 상승한 4436.7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주택산업협회/커먼웰스 은행의 6월 분기 첫 주택 구매능력 지수는 3월 분기의 161지수에서 152.5지수로 하락했다. 6월 분기 중간 주택가격은 3월 분기 386,400달러(A$)에서 419,900 달러(A$)까지 상승하면서, 동 기간 중간 주택담보대출금 월 상환금도 이전의 1,843달러(A$)에서 1,983달러(A$)로 7.6% 높아졌다.

Melbourne Institute 조사에 따르면 이 번달 소비자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7월의 3.2%에서 3.5%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인플레이션 기대수준은 일년 전 예측했던 중간 예상치 4.9%에 여전히 못 미치는 것이다.

M&A 뉴스

Prime Retirement & Aged Care Property Trust (ASX:PTN)는 부채 감소, 비용절감, 사업부문 간소화 및 새로운 개발비용 지출 중단 등의 관점에서 자사 사업부에 대한 전략적 검토를 시행했다. 이사회는 13개의 비 핵심 임대 시설들을 76.75백만 달러(A$)에 Lend Lease Corporation (ASX:LLC)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건설 중장비 업체인 Emeco Holdings (ASX:EHL)는 한 금융 투자사로부터 자사 지분을 100%를 인수하겠다는 제안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주주들에게 이 제안이 예비적이고 완전하지 않은 것이라고 통지했다. 이 회사는 또한 구조조정 및 감손 비용 차감 전 연간 이익목표치를 57~58백만 달러(A$)로 제시했다.

Felix Resources (ASX:FLX) 이사회는 중국 Yanzhou Coal Mining (HKG:1171) (SHA:600188)의 약 35억 달러(A$) 현금 인수 제안을 만장일치로 추천했다. Yanzhou는 Felix 주주들이 주당 16.95달러(A$)의 현금을 받는다는 조건하에 이 거래에 합의했다.

Arrow Energy (ASX:AOE)는 중국 관련업체들의 목표가 되고있다는 사실을 몰랐으며, 호주증권거래소의 질의에 대해 인수제안을 받은 적이 없다고 답했다. Arrow Energy의 주식은 중국 관련업체들의 인수대상이 되고 있다는 보도로 인해 주가가 상승했다.

주요 기업소식

PMP Ltd (ASX:PMP)는 6월말까지 27.2백만 달러(A$)의 연간 손실을 기록했는데, 이는 이전 회계연도에 공시한 78.9백만 달러 이익보다 감소한 것이다. 이 회사는 해고 및 구조조정 비용과 자산 평가절하와 관련된주요항목에서 65.2백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다.

Crown Limited (ASX:CWN)에 따르면 Melco Crown Entertainment Limited (NASDAQ:MPEL)이 2억 달러(U$)규모의 주식 모집을 성공적으로 달성했다고 한다. 이번 주식모집으로 Melco Crown에 대한 Crown의 소유권 지분은 기존의 36.4%에서 33.6%으로 감소하게 된다.

6월말까지 Leighton Holdings (ASX:LEI)의 연간 순 이익은 지난해 6.08억 달러(A$)보다 28%가 낮은 4.4억 달러(A$)였다. 이러한 결과는 부동산 개발 감소 및 이전 투자에 대한 감액의 영향이 컸다. Wal King 최고 경영자는 추가적인 투자 감액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는 전제하에, 2010 회계연도의 순 이익은 6억 달러(A$)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Yanzhou Coal Mining Company Limited
       

Prime Retirement & Aged Care Prop Trust
      

PMP LIMITED
       

Melco Crown Entertainment Ltd
      

Lend Lease Corporation Limited
         

Felix Resources Limited
        

Emeco Holdings Limited
       

Crown Resorts Ltd
       

Cimic Group Ltd
         

Arrow Energy
       


관련 분야 주제:

 (105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