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월요일 호주 증시는 상품 가격 상승으로 탄력을 받은 자원주의 영향으로 긍정적인 출발을 보였으나 주요 은행주 및 필수 소비재주가 하락을 주도하면서 결국 소폭 하락세로 마감했다. S&P/ASX200 지수는 6.4포인트(0.14%) 하락한 4644.1을 기록했고, AO 지수는 6.1포인트(0.13%) 하락한 4665.8을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통계청(ABS)에 따르면 12월말에 종료되는 연방정부의 50% 투자 세금공제의 혜택을 기업들이 누리면서 호주의 11월 자동차 판매대수가 전달 대비 5.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총 자동차 판매대수는 85,943였다. 올해 11월까지 자동차 판매는 15.8% 상승했다.

M&A 뉴스

Macquarie Harbour Mining Limited (ASX:MHM)는 알루미늄 소금 광재(鑛滓. 광석 제련 후 남은 찌꺼기) 프로젝트 인수를 위한 또 다른 핵심 조건들을 마무리 지었다. Alcoa Rolled Products는 33,000~39,000 톤 정도의 소금 광재 처리를 위한 3년 계약을 체결했다. MHM이 모든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Alreco는 Sims (ASX:SGM)로부터 알루미늄 소금 광재 사업과 관련 공장시설 및 장비, 해당 부지와 건물들을 인수할 예정이다.

Arrow Energy Ltd. (ASX:AOE)는 월요일 Fortune Oil PLC (LON:FTO)로부터 중국 탄층가스 구역에 대한 지분 35%를 13.3백만 달러(U$)에 인수했으며, 해당 지분을 75%까지 늘릴 수 있는 권리도 확보했다고 밝혔다.

주요 기업소식

Qantas (ASX:QAN)는 자사의 첫 반기 이익이 50~150백만 달러(A$) 정도가 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경기예측, 항공산업의 수용능력, 승객 수요, 연료가격 및 환율에 대한 변동성은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RHG Ltd. (ASX:RGH)는 월요일 3.24억 달러(A$) 규모의 부채에 대해 대부 계약을 위반했다고 밝혔다. 이는 또한 다른 부채에 대한 연쇄적인 채무 불이행 가능성을 가져왔다. 연쇄적인 채무 불이행이 발생할 경우의 채무 불이행 총액은 25.26억 달러(A$)에 까지 달할 수 있다.

부동산 개발업체 Lend Lease (ASX:LLC)는 총 2.18억 달러(A$)에 달하는 투자 약속을 받은 뒤 지역의 호주 쇼핑센터 및 상업건물 투자를 위한 신규 도매 펀드에 착수했다고 한다. 해당 펀드의 명칭은 랜드리스 부동산 파트너 3(Lend Lease Real Estate Partners 3)로 약세 시장에서 생겨나는 기회를 포착하면서 향후 12개월간 투자활동에 들어간다.

Overseas & General Limited (ASX:OGL)은 인도네시아 동 칼리만탄에 소재한 23,960헥타아르 규모의 지역에서 석탄광산 및 탐사 합작법인을 설립하기 위해 PT Indotrade Resources and Golden Focus Pte Ltd(홍콩에서 설립된 법인)과 협약을 체결했다. OGL는 합작법인 파트너와의 정식계약 체결에 앞서 앞으로 2개월간 실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엔지니어링 및 건설회사인 Clough Limited (ASX:CLO)은 엑손 모빌(Exxon Mobil)에서 주도하는 PNG LNG 프로젝트 추진에 대한 최종투자결정(Final Investment Decision)의 결과에 따라 Clough Curtain 합작법인 (CCJV)이 2009년 5월1일에 수주한 업스트림 인프라 계약 실행을 진행 할 수 있는 자금이 풀렸다고 밝혔다. CCJV이 추진할 공사 규모는 약 6.5억 달러(A$)가 될 것이다.

Straits Asia Resources Limited (ASX:SRL)(SIN:AJ1)은 현재 가지고 있는 2.55억 달러(U$)의 부채에 대한 재금융을 실시하고, 자사의 석탄 생산 확대 계획에 따라 추가 자본 및 자금을 제공하기 위해 3.8억 달러(U$)의5년짜리 공동(club) 융자 대출을 얻었다고 밝혔다. 융자금은 5년간 완전히 상환되어야 하며, 일반대출(term loan) 2.5억 달러와 리볼빙 운영자금 대출 5천만 달러 및 신용장/은행보증 대출 8천만 달러로 구성되어 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Straits Asia Resources Limited
      

Sims Metal Management Limited
       

RHG Limited
      

Qantas Airways Limited
        

OGL Resources Limited
      

MHM Metals Limited
       

Lend Lease Corporation Limited
         

Clough Limited
         

Arrow Energy
       


관련 분야 주제:

 (93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