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중국의 12월 수출이 17.7% 증가했다는 중국 정부 보고서 공개 이후, 어제 호주 증시는 상승세를 기록했다. 호주 달러는 월요일 긍정적인 중국 무역수치와 호주 고용지표 개선으로 강세를 보였다. S&P/ASX200 지수는 38.6 포인트(0.8%) 상승한 4950.7을 기록했고, AO 지수는 39 포인트(0.8%) 상승한 4981.2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ANZ 은행 월간 조사에 따르면 계절적 요인을 감안한 12월 총 고용 광고건수는 11월 5.2% 상승에 이어 6% 증가를 보였다고 한다. 12월 인터넷 및 신문 고용광고는 11월 대비 각각 5.6%, 11.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화요일 호주 통계청(ABS)은 11월의 주택금융 실적보고서를 공개할 예정이다.

M&A 뉴스

오클랜드 국제공항(Auckland International Airport Ltd.)(NZE:AIA)(ASX:AIA)은 웨스트팩(Westpac)(ASX:WBC)으로부터 퀸즈랜드의케언스(Cairns) 및 매카이(Mackay) 공항 운영사인 노스 퀸즈랜드공항(North Queensland Airports)에 대한 지분 24.55%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월요일 밝혔다. 오클랜드 국제공항은 자사의 총 자산 약 5%에 달하는 이번 1.328억 달러(A$) 인수 투자로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게 되었다.

납과 아연 광산업체인 CBH 리소시스(CBH Resources Ltd)(ASX:CBH)는 벨기에 아연 생산업체 Nyrstar NV (EBR:NYR)의 조건부 인수제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인수 제안가격은 주당 13.5센트 미만으로 총 1.477억 달러(A$)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협상은 여전히 진행 중으로 공개할 만한 내용은 아직 없다고 CBH측은 설명했다.

호주의 병원 운영업체인 램세이 헬스케어(Ramsay Health Care Ltd)(ASX:RHC)는 프랑스 동종업체 Groupe Proclif SAS에 대한 지배지분을 1.42억 달러(A$)에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번 지분인수는 프랑스 내 급성 질환 치료 분야에 대한 공동 사업개발을 위해 크레디 아그리꼴(Credit Agricole)은행의 자회사인 프랑스 보험사 쁘레디카(Predica)와 광범위하게 추진하고 있는 공동 사업 중 일부가 될 예정이다.

주요 기업소식

노매드 빌딩 솔루션(Nomad Building Solutions Limited)(ASX:NOD)는 2010년 6월말까지의 자사 연간 수입 목표치를 대폭 하향 조정했다. 노매드는 2010 회계연도에 약 2.5억 달러(A$) 매출액 기준으로 2백만 달러(A$)의 연간 세후 순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당초 전망한 1,000만~1,200만 달러(A$)의 세후 순 이익 목표치와 대조되는 수치이다. 노매드는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일정수준의 작업량 확보 실패, 추가적 비용 및 지속적인 수익 마진 축소 압박 등을 이번 실적 악화의 배경으로 설명했다.

미라부카 인베스트먼트(Mirrabooka Investments Ltd)(ASX:MIR)는 2009년 12월말까지 6개월 동안 전년동기 대비 24% 하락한 5.6백만 달러(A$)의 순 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대폭적인 경기 상승으로 2011년 실적은 기대할 만 하다.”라고 미라부카(Mirrabooka) 의 로스 베이커(Ross Barker) 전무이사는 자신했다. 미라부카의 투자는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시장 경기도 합리적인 수준까지 회복되었다고 미라부카는 설명했다.

쿤 홀딩(Koon Holdings Ltd)(ASX:KNH)은 자사의 12월말까지의 연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상당 폭의 증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Westpac Banking Corporation
       

Ramsay Health Care Limited
      

Nyrstar NV
      

Nomad Building Solutions Limited
      

Mirrabooka Investments Limited
      

Koon Holdings Limited
      

CBH Resources Limited
       

Auckland International Airport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89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