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금요일 호주 증시는 장 초반 상승 분을 일부 반납하며 소폭 상승세로 마감했다. 이로써 호주 증시는 중국의 통화긴축과 미국 경기회복의 안정성 및 유로 권 국가 부채에 대한 우려로 세계 증시가 압박을 받고 있는 가운데 5주 만에 처음으로 주간 단위 상승을 기록했다.

S&P/ASX200 지수는 1주간 약 1%의 상승을 기록하며 7.8포인트(0.2%) 상승한 4562.1로 마감했다. AO 지수는 13포인트(0.3%) 상승한 4588.8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중앙은행에 따르면 12월 호주 신용카드 총 사용액은 11월의 200.12억 달러(A$)에서 10.03% 증가한 220.2억 달러(A$)였다고 한다.

호주통계청은 월요일 12월 대출금융수치를 발표한다.

M&A 뉴스

Ramelius Resources Limited (ASX:RMS)은 자사 이사회에서 Dioro Exploration NL (ASX:DIO)에 대한 소액지분 보유와 관련한 위험성을 고려한 뒤, 이 지분에 대한 Avoca Resources Limited (ASX:AVO)의 인수제안을 수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Dioro에 소유한 자사의 37.51% 지분을 약 2,233만 달러(A$)와 1,116만 Avoca 주의 조건으로 매각한 뒤, Ramelius는 확보된 자금으로 다른 기회를 물색하고 있다고 한다.

Charter Hall Group (ASX:CHC)은 Macquarie Group Ltd. (ASX:MQG)의 호주 부동산 매니지먼트 사업에 대한 지분 다수를 매입하기 위해 신규 주식발행을 통해 3.05억 달러(A$)를 조성할 예정이다. Charter Hall은 Macquarie Office Trust (ASX:MOF)와 Macquarie CountryWide Trust (ASX:MCW)의 지분 7.5%와 Macquarie Direct Property Fund의 지분 3.5%를 1.89억 달러(A$)에 매입할 예정이다.

주요 기업소식

Leighton Holdings (ASX:LEI)은 상반기 순 이익이 전년도 1.112억 달러(A$)에서 2.889억 달러(A$)로 대폭 상승했다고 금요일 밝혔다. 그러나 전년도 실적에는 글로벌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인한 건설 부문과 유로도로 사업 부문의 주식 가치 평가절하 분이 반영되어 있는 것이다. Leighton은 연간 순 이익이 6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연간 실적 목표치를 그대로 유지했다.

금광업체 Newcrest Mining Ltd (ASX:NCM)은 2009년 12월말까지 6개월간 1.762억 달러(A$)의 첫 반기 순 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1.54억 달러(A$)에서 14.4% 상승한 것이다. 금 생산량은 6% 하락했으나 구리 생산량은 증가했다고 한다. 몇몇 성장 프로젝트들의 완료를 곧 앞두고 있는 Newcrest는 향후 실적향상에도 자신감을 보였다.

GEO Property Group(ASX:GPM)은 전년도 상반기에 1.1483억 달러(A$)의 순 손실을 기록한 것과 달리 12월말까지 6개월간 8.25백만 달러(A$)의 순 이익을 기록했다. GEO Property는 기초이익 증가와 긍정적 향후 전망으로 3월 8일까지 등록한 주주들에게 3월 25일에 1센트의 중간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Murchison Metals Limited (ASX:MMX) (PINK:MUMTF)은 자사가 100% 소유한 Rocklea 철광석 프로젝트(WA주 필바라 지역, Tom Price에서 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함)의 범위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 결과에 따르면, Rocklea에는 최대 10Mtpa을 생산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경제성이 우수한 프로젝트로 드러났다.

Republic Gold Limited (ASX:RAU)은 자사가 100% 소유한 Tregoora 금 프로젝트(퀸즐랜드 최북부 지역 소재)에서 2009년 12월에 시행된 RC(역순화) 시추 프로그램의 결과를 받았다. Terrace Creek, Sleeping Giant, Retina South Prospects의 총2,252 미터 규모에서 진행된 RC 타법 시추가 완료된 것이다. 계획한 5,000미터 중 남아있는 2,700미터는 장마가 끝난 후 진행될 예정이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Republic Gold Limited
       

Ramelius Resources Limited
      

Newcrest Mining Limited
       

Murchison Metals Limited
       

Macquarie Office Trust
      

Macquarie Group Limited
       

Macquarie Countrywide Trust
      

GEO Property Group
      

Dioro Exploration Nl
      

Cimic Group Ltd
         

Charter Hall Group
      

Avoca Resources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93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