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목요일 미 증시는 예상보다 나은 기업실적에 힘입어 전반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미 증시 랠리로 주요 지수들이 연간 최고치에 근접하는 수준까지 상승했다.

어제 호주 증시는 은행주 주도로 견조한 상승세를 기록했다. S&P/ASX200 지수는 47.6포인트(1.2%)가 상승한 4190.4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47포인트(1.1%)가 상승한 4195.9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 건설 허가건수가 6월에 반등했다. 호주통계청(ABS)에 따르면 계절적 요인을 감안한 6월 주택 및 아파트 건설 총 허가건수는 5월보다 9.3% 증가했다고 한다. 경제 전문가들은 이런 반등세는 경기부양책의 효과를 반증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으나 허가건수 증가 속도는 최근의 주택시장 거품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기에는 여전히 부족하다.

TD Securities-Melbourne Institute는 7월 인플레이션 지수를 발표한다. 호주중앙은행(RBA)은 6월 금융데이터 집계내용을 발표할예정이다.

M&A 뉴스

소식통에 따르면 Royal Bank of Scotland (LON:RBS)가 다음주 초에 투자은행 사업을 포함한 자사의 대만 은행 자산을 ANZ (ASX:ANZ)에 매각할 것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매각금액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ANZ의 Paul Edards 대변인은 타이완 자산 매각에 대한 언급은 거절하고 다만, RBS와의 협상이 잘 진행 중이라고만 설명했다.

Dioro 이사회가 Avoca (ASX:AVO)의 개선된 호의적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한 이후, 어젯밤 Ramelius Resources (ASX:RMS)는 Dioro Exploration (ASX:DIO)에게 92백만 달러(A$)라는 놀라운 규모의 인수 제안을 제시했다. Ramelius는 Dioro 주주들에게 Dioro 주식 1주당 자사 주식 2주를 제안할 계획이다. 이에 Avoca Sources는 이 거래를 막기 위해 자사 지분 21.6%를 사용할 것임을 시사했다.

Elders(ASX:ELD)는 세계적인 보험업체인 QBE (ASX:QBE)와 자사의 보험사업 매각과 QBE에게 주당 40센트에 1.125억 주를 발행한다는 내용의 기본계약을 체결했다. QBE는 전반적인 구조조정과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Elders 에게 3.15억 달러(A$)를 지급하게 된다. QBE는 Elder의 보험사업 전부와 대리점 75%를 인수할 계획이다.

주요 기업소식

패스드푸드 업체인 Domino's Pizza Enterprises Ltd (ASX:DMP)는 판매 증가로 자사의 연간실적이 30%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Domino의 2008/09 회계연도의 순 이익은 약 15.4백만 달러(A$)로 예측된다. 이 회사는 이러한 성장은 강력한 판매망과, 환차익, 그리고 예상보다 개선된 세율 때문이라고 말했다.

지역 유료TV 방송사인 Austar United Communications Ltd (ASX:AUN)의 첫 반기 운영수입이 13% 상승했다. Austar는가입자 증가 이후, 35.5백만 달러(A$)의 순 이익을 공시했다. Austar는 2009 회계연도의 EBITDA(이자, 세금 및 감가상각비 차감전 이익)가 10~15% 증가할 것이라는 자사의 전망치를 재 확인했다.

Energy Resources of Australia Ltd (ASX:ERA)은 2009년 6월말까지 반기 동안 1.276억 달러(A$)의 기록적인 세 후 순이익을 보고했다. 이는 전년동기 세후 순 이익 38.9백만 달러와대비되는 것이다. ERA는 연간 생산량도 2009년 1월에 제시한 목표치와 상응하는 정상수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오늘 GPT Group (ASX:GPT)은 비 핵심 투자에서 발을 빼고 고품질 국내부동산 시장 투자에 초점을 맞추기 위한 전략과 관련하여 중요하고 획기적인 내용을 발표했다. GPT는 Babcock & Brown과의 합작투자법인의 유럽 사업에서 손을 뗄 예정이다. GPT는 2009년 첫 반기에 자사의 핵심적인 호주 부동산부문에서 약 5.6억 달러(A$), 비 핵심 자산 부문 전반에서 약 2.3억 달러의 자산가치 하락을 예상하고 있다.

연락처

Yumi Hong
Asia Business News Asia Bureau
전화: +61-2-9247-4511
이메일: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Royal Bank of Scotland Group plc
       

Ramelius Resources Limited
      

QBE INSURANCE GROUP LIMITED
       

GPT Group
       

Energy Resources Of Australia Limited
      

Elders Limited
       

Domino's Pizza Enterprises Ltd.
      

Dioro Exploration Nl
      

Avoca Resources Limited
      

AUSTRALIA AND NEW ZEALAND BANKING GROUP LIMITED
       

Austar United Communications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12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