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는 10년만기 미 국채금리 급등에 따른 경기회복 지연에 대한 우려감으로 급락했다. GM 파산 가능성 증가 역시 시장 분위기를 위축시켰다.

호주 증시는 미 증시 주도로 소폭 상승세로 마감했다. S&P/ASX200 지수는 12.7포인트(0.3%)가 상승한 3801.1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13.7포인트(0.4%)가 상승한 3795.3를 기록했다. 장 후반에는 투자자들이 ANZ의 자본확충에 참여하기 위한 현금 확보로 대량 매물로 인한 급락이 있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교육고용노사관계부(DEEWR) 조사에 따르면 5월 숙련직 구인률 지수가 4월 8.9% 하락에 이어 7%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숙련직 구인률 지수는 18개월 연속 하락으로 전년도 대비 62%의 하락을 기록했다.

호주통계청(ABS) 발표 자료에 따르면 3월 분기 호주 건설 건수가 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 호주통계청(ABS)는 3월 분기 민간 신규 자본지출과 예상지출 수치를 발표한다. 주택산업협회(HIA)는 3월 분기 국가 경제 여건 및 전망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M&A 뉴스

OZ Minerals (ASX:OZL)은 호주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로부터 자사의 Martabe 사업권을 중국 Sci-Tech Holdings (HKG:0985)에 매각하는 것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 이번 매각 규모는 2.11억 달러(U$)에 달한다.

Roc Oil (ASX:ROC)은 석유 및 가스 합작투자사업인 Basker Manta Gummy (BMG)의 지분 10%를 인도네시아의 Pertamina Hulu Energi에게 31.5백만 달러(U$)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ROC는 자회사인 Anzon Australia Pty Ltd를 통해 여전히 이 사업에 대한 지분 30%를 보유하게 되며, 운영권도 유지하게 된다.

바이오 제약업체인 CSL Limited (ASX:CSL)은 미국 연방거래위원회에서 자사가 계획중인 31억 달러(U$) 규모의 Talecris Biotherapeutics Holdings Corp 인수를 차단하려는 시도에 강력히 반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CSL은 이번 문제가 8월까지는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요 기업소식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인 Primary Health Care (ASX:PRY)의 주식이 자본확충이 임박함에 따라 거래중지에 들어갔다. Primary는 부채 상환을 위해 기관 및 특정 자격을 갖춘 투자가들이 참여하는 보통주 배정을 통해 자본을 확충할 예정이다.

BC Iron (ASX:BCI)은 Fortescue Metals Group (ASX:FMG)과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Fortescue 철로를 이용해 광석을 항구로 선적하게 되었다.

생명보험사인 Tower Australia Group (ASX:TAL)은 3월말까지 6개월 동안의 기초이익을 전년 동기의 33.9백만 달러(A$)보다 13% 증가한 38.2백만 달러로 공시했다. 회사는 개인 생명보험 신규 상품 판매가 2008년 동기대비 24%가 증가로 핵심적인 생명보험 사업부문이 강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호주 엔지니어링 기업인 Monadelphous Group (ASX:MND)은 Woodside Petroleum (ASX:WPL)으로 부터 서부 호주 북서부에 위치한 120억 달러(A$) 규모의 Pluto LNG 프로젝트의 주요사업에 대한 1.7억 달러의 계약을 수주했다.

Ausenco (ASX:AAX)의 주식이 자본확충 발표를 앞두고 거래중지에 들어갔다. 이번 거래중지는 발표가 이루어지는 시점에 해지된다.

지역 유료 TV 사업체인 Austar United Communications (ASX:AUN)는 올해 EBITDA (이자,세금,감가상각비 이전 기업이익)이 10~15%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리즈번의 Surat Basin 북서부 지역에서의 MetroCoal Limited 개발하고 있는 지중 석탄가스화 (UCG) 사업에서 최초 1.717억 톤의 자원이 채굴되었다고 한다. MetroCoal은 Metallica Minerals Limited (ASX:MLM)의 자회사로 Metallica는 회사의 지분 84%를 소유하고 있다.

OM Holdings Limited (ASX:OMH)은 노던 테리토리(Northern Territory) Bootu Creek의 호주 망간 채굴 광산에서의 신규 생산전략에 대한 세부사항들을 정리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WOODSIDE PETROLEUM LIMITED
        

TOWER AUSTRALIA GROUP LIMITED
         

Roc Oil Company Limited
         

Primary Health Care Limited
        

Oz Minerals Limited
         

Om Holdings Limited
         

Monadelphous Group Limited
       

Metallica Minerals Limited
       

Fortescue Metals Group Ltd
         

CST Mining Group Limited
         

Csl Limited
       

BC Iron Limited
          

Austar United Communications Limited
       

Ausenco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51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