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금요일 미 증시는 예상치 않았던 미 연방준비이사회의 경기부양책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의 여전히 신중한 자세를 보임에 따라 하락했다. 일부 투자자들은 지난 2주간의 상승세는 시장회복의 조짐이라고 보기 시작했다. 미 오바마 행정부는 곤궁에 빠져있는 미 은행들의 최대 1조 달러(U$)의 부실자산에 대한 청산 계획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호주 증시는 금융주의 급락으로 소폭 하락 마감했다. S&P/ASX200은 14포인트(0.4%)하락하여 3465.8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11.4포인트 (0.33%)하락하여 3405.0를 기록했다. 경제분석가들은 지난 2주 동안 보였던 랠리를 다시 재현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간 동안 S&P/ASX200 지수는 10% 이상의 상승을 보였다.

주요 경제수치

케빈 러드 호주수상은 글로벌 침체 가운데 호주가 경제침체에 빠지지 않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말하면서 2008년 4사분기에 경기가 8년 만에 처음으로 0.5% 수축되었다고 설명했다. 러드 수상의 이 같은 발언은 국제통화기금이 글로벌 경제를 “매우 어둡다”고 한데서 출발했다.

M&A 뉴스

OZ Minerals (ASX:OZL)에 대한 Minnetals의 26억 달러(A$) 인수 제안에 대한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의 심의 결과가 이번 주에 발표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심의위원회는 여전히 침묵을 지키고 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소식통에 의하면 Santos Ltd. (ASX:STO)와 Deutsche Bank는 New South Wales에 소재한 탄층가스 생산업체의 인수 추진에 앞서 Eastern Star Gas Ltd. (ASX:ESG)의 주식을 매입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주요 기업소식

David Jones (ASX:DJS)는 지난 수요일 첫 반기 순이익이 91.16백만 달러로 2.4% 증가했다고 공시한 이 후, 판매직원 구성비율을 조절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Qantas Airways (ASX:QAN)는 구조개편의 일환으로 최대 백 명의 고위 간부를 대상으로 감원을 실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회사측은 이러한 구조조정계획 보도는 추측성 기사에 지나지 않는 다며 이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Sigma Pharmaceuticals (ASX:SIP)은 2009년 1월말까지 연간 이익이 지난 해 77.15백만 달러(A$)에서 3.9% 상승한 80.12백만 달러(A$)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회사는 올 회계연도 수익은 그리 높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inc Energy (ASX:LNC)에 따르면 Linc Energy의 협상팀은 Emerald (Teresa) 석탄 시설(tenements) 구매 제안과 관련하여 지난 2008년 후반기부터 진행되어온 협상에 참여하고 있는 협상 대상자들이 2009년 3월 20일 현재로 호주정부의 허가를 제외한 필요한 모든 허가를 받은 상태임을 통보 받았다고 한다.

Australian Worldwide Exploration (ASX:AWE)은 베트남 석유 채굴권에 대한 지분 매입에 합의했다. 매입액 규모는 발표되지 않았다. 이번 계약으로 AWE는 베트남 연안의 Nam Con Son Basin에 있는 채굴권에 대한 23.33%의 지분을 갖게 되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Sigma Pharmaceuticals Limited
       

Santos Limited
        

Qantas Airways Limited
        

Oz Minerals Limited
         

Linc Energy Ltd
        

Eastern Star Gas Limited
       

David Jones Limited
       

AWE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90035)